최근 냉장고 틈새를 활용한 바구니를 구입했다가 절반은 실망, 절반은 만족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 이 제품에 거는 기대는 작지 않았어요. 이 제품은 이름부터가!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예요. 틈새를 활용한다는, 공간 활용 극대화의 특징을 제품명에 그대로 담았어요. 이건 과연 쓸 만한 제품일까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모르겠다 ✅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냉장고틈새수납케이스
- 품번: 1001076
- 가격: 2,000원
- 크기: 가로 23.5 × 세로 15cm × 높이 7cm
- 제품 원리: 냉장고 틈새 활용하는 케이스
3. 다이소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 사용 후기
■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 특징
첫눈에 들어오는 좋은 점, 케이스가 투명하다는 거예요. 냉장고에 넣는 바구니, 케이스 등은 투명한 것이 좋아요. 뭘 담았는지 바구니 전체를 꺼내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래요. 또 냉장고 내부가 전체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요. 최근에 구입한 냉장고 정리바구니가 흰색 불투명한 제품이라서 좀 아쉬웠는데, 이 제품은 그런 아쉬움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첫인상이에요. 전체가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서 케이스를 열어 보지는 못했는데, 비닐을 살살 벗겨줬어요.
■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의 포인트
이 제품은 정말 '틈새'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에요. 앞서 써봤던 냉장고 정리바구니는 사실 냉장고 밑판에 거치는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었지만, 틈새 활용에 최선은 아니었어요. 왜냐, 손잡이조차 없었거든요ㅋㅋ 하지만 이 제품은 품명에도 '틈새', 제품명에도 '틈새', 그리고 무엇보다 좁은 공간에 사용하기 편하다고 강조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는 들었어요.
거치 가능한 냉장고 밑판의 두께도 정확히 기재하고 있어요. 두께 1.3cm 이하의 판에 끼워 넣으라고 하네요. 최근 비슷한 제품을 구입한 적 있어서, 자꾸 비교하게 되는데, 궁금하신 분은 아래 '냉장고 정리바구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 2천원인 이유
냉장고 '정리바구니'는 1천원, 이 제품은 2천원이에요. 왜냐면 케이스 틀과 몸통이 따로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건 바구니가 아니고 케이스라는 이름으로 팔아요. 틀을 냉장고 밑판에 끼워 넣은 뒤, 손잡이로 케이스를 잡아 당기면 돼요. 이 제품은 당연히 '손잡이'가 있어요ㅋㅋ
손잡이조차 없어서 당황했던 '냉장고 정리바구니'의 가슴 아픈 기억을 치유해주네요. 케이스를 끝까지 쭉 잡아 당겨도 오호라, 빠지지 않아요. 중간에 홈이 만들어져 있어서 케이스가 딱 걸려요. 최대한 잡아 당겼을 때 음식물을 넣을 수 있는 길이는 15cm 정도 되네요.
■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 안타까운 점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케이스 틀은 그대로 고정되어 있고, 손으로 잡아 당겼을 때 깔끔하고 부드럽게 케이스가 빠져야 한다는 거예요. 그런 점에서 실망이에요ㅋㅋ 이건 말이 필요 없고, 아래 영상을 보시면 구입 여부를 결정하시는데 참고가 될 것 같아요.
또 아래 사진처럼 냉장고 밑판에 케이스를 거치했을 때, 틈새 공간을 활용하는 효과도 분명 있지만, 높이가 높은 음식물의 경우에는 저 냉장고 안쪽에 밀어 넣기가 힘들어지는 단점도 분명히 있어요. 틈새를 활용하는 케이스가 그만큼 음식물 출입 공간을 잡아 먹게 돼요. 다이소 매장에서 이 제품을 봤을 때는, 이런 느낌을 받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막상 틈새 케이스를 설치해 보니까, 음식물을 넣고 빼는 게 약간 답답하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아래 사진은 렌즈를 약간 밑에 두고 찍은 거라서 그런데, 성인이 위에서 내려다 봤을 때는 냉장고 안쪽에 뭐가 있는지 잘 보이지가 않고, 시야를 가리게 되기도 해요. 특히 저놈의 불투명한 냉장고 정리바구니ㅋㅋ 속에 뭐가 들었는지도 안 보이고, 뒤에 뭐가 있는지도 시야까지 가려요ㅋㅋ 망할. 이런 제품을 무조건 추천템이다, 강추템이다, 하면서 구입을 권할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아래 영상을 보시면요ㅋㅋㅋ
4. 냉장고 틈새 수납케이스, 이게 맞는 건가?
■ 수납케이스 사용 영상
자.. 보세요. 이게 맞는 겁니까?ㅋㅋ 음식물을 꺼냈다가 케이스를 안쪽으로 집어 넣을 때는 당연히 이상이 없어요. 근데 음식물을 뺄 때, 손잡이를 잡고 케이스를 당겨보세요. 케이스 전체가 통으로 움직여요ㅋㅋㅋ 왜냐면 케이스 틀이 냉장고 밑판에 전혀 고정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저걸 뭔가 잘 고정되게 제품에 미끄럼 방지 패드 같은 게 붙어 있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당기는 대로 쑥쑥 빠져요. 결국 저곳에서 뭔가 꺼내려면 우리의 소중한 나머지 한손도 반드시 동원해야 한다는 현실에 직면하게 돼요. 편하게 살자고 이러는 건데, 이게 진정 맞는 겁니까?ㅋㅋ 두 손 모두 동원하기 싫으면 결국 양면테이프 같은 것으로 케이스 틀을 냉장고 판에 붙여줘야 해요.
그럼 틀을 좌우로 위치 옮기기도 쉽지 않고, 나중에 테이프 뗀 자국도 남을 테고, 일이 늘어나는 것 같아서 싫어요;; 바로 이런 점 때문에, 매장에서 처음 봤을 때는 '그래, 이거지!' 하고 무릎을 탁 치고 사온 뒤에, 막상 집에서는 '아... 씨....' 하게 되는ㅋㅋㅋ 대표적인 제품 같아요.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다이소몰, 샵다이소 판매 여부: 2023.8 기준, 두 곳 모두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대·특대 사이즈 한방에 깔끔 정리! 다이소 스테인레스 싱크대 하수구망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27 |
---|---|
어린이용 숟가락통 찾으신다면 이 제품이에요! 다이소 수저 케이스 (어른용 크기 비교) [다이소 리뷰왕] (1) | 2023.08.23 |
"어디든 딱 맞네" 길이가 쭉쭉 늘어나는.. 다이소 냉장고 정리바구니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17 |
"보관시 올림, 사용시 내림".. 다이소 요리용 잠금형 집게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15 |
'죽은 칼' 일본도처럼 살릴 수 있을까? 다이소 직사각 숫돌 [다이소 리뷰왕] (1) | 2023.08.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