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파는 칼갈이. 정말 돌고 돌아 2칸 칼갈이 제품까지 왔네요. 다이소 숯돌도 써봤고, 다른 손잡이형 칼갈이 제품도 써봤지만, 결론은 이렇게 손잡이가 달린 스탠드형 제품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에선 그 이유를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컬러풀2칸칼갈이
- 품번: 62470
- 가격: 3,000원
- 크기: 총 길이 19cm
- 무게: 100g
- 제품 원리: 텅스텐, 세라믹으로 2차 가공
3. 다이소 2칸 칼갈이 사용 후기
■ 다른 칼갈이 제품보다.. 뭐가 좋은데?
이걸 왜 진작 안 샀나 몰라요. 다른 방식의 칼갈이 제품보다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아래 다른 칼갈이 제품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숯돌보다 이게 나아요. 숯돌은 기다란 칼의 단면을 초보자가 고르게 갈기가 쉽지 않아요. 특히 칼을 가는 자세 잡기도 어렵고, 물을 좀 뿌려줘야 해요. 숯돌 자체의 품질도 썩 좋아 보이진 않아요.
또 칼을 고정하고, 칼갈이를 움직이는 제품도 있는데, 그것도 마찬가지로 칼의 단면을 고르게 갈기가 정말 쉽지 않아요. 반면 이 제품은 칼을 한 방향으로만 움직여주면, 멍 때리면서 움직여도 칼이 꽤 쓸 만하게 변해요. 아이한테 시키면 절대 안 되겠지만, 애가 갈아도 꽤 쓸 만한 칼로ㅋㅋ
■ 텅스텐과 세라믹
다이소 2칸 칼갈이는 '텅스텐'으로 거칠게 먼저 갈아주고, 그다음 '세라믹'으로 정밀하게 단면을 손질해주는 제품이에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니에요. 아래 좌측 사진에서 'COARSE'라고 적힌 쪽이 거칠게 먼저 갈아주는 쪽이고, 'FINE' 쪽이 정밀 가공해주는 쪽이에요.
텅스텐은 까맣고, 세라믹은 하얀 색깔이에요. 칼갈이 바닥에는 미끄러움을 막아주는 재질이 붙어 있어요. 꼼꼼하게도 손잡이 끝에도 살짝 붙어 있어요. 이런 거, 세심하게 신경 써준 부분이 참 좋네요! 실제로 칼갈이 쓸 때, 저 미끄러움 방지 패드 덕분에 칼을 안정적으로 갈 수 있어요.
■ 2칸 칼갈이 사용 방법
(1) 텅스텐 레일에서 칼날을 견고하고 날카롭게 연마해주세요. 칼날을 연마할 때는 반드시 칼을 몸쪽으로 당겨줘야 해요. 밖으로 밀면서 갈면 식겁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어요ㅋㅋ 제품 구입 전에는 칼날을 누르면 텅스텐, 세라믹 부품이 꾹 들어갈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그냥 V 모양의 레일이 딱 버텨주고, 거기에 칼날을 살짝 눌러서 갈아주는 방식이에요.
(2) 세라믹 레일에서 울퉁불퉁한 부분을 부드럽게 마무리해주세요. 세라믹 레일도 마찬가지로 세라믹 레일 자체의 움직임은 전혀 없어요. 칼날을 적당히 눌러서 갈아주세요.
(3) 칼을 물로 잘 헹궈주세요.
■ 칼갈이 사용 Before & After
우선 칼갈이 너무나 좋은 것이, 시간이 오래 안 걸려요.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리고, 힘든 제품으로는 '숯돌'이 있어요ㅋㅋ 만약 집에 있는 칼 한번 갈아보겠다고 숯돌 찾는 분들은, 이 포스팅 보셨으면 행운이에요ㅋㅋ 숯돌 사지 마시고, 이거 사세요:) 진심이에요. 숯돌은 힘만 들고, 날카로움의 완성도는 떨어지는 대표적으로 아쉬운 제품이에요. 아니 왜 굳이 숯돌 샀다가, 예전에 그 개고생을 한 건지;;
아래 좌측 사진은 칼을 갈기 전, 우측 사진은 간단히 칼갈이를 거쳐 재탄생 한 칼날이에요. 칼을 갈아준 시간은 1개에 2~3분 정도밖에 안 돼요. 칼갈이를 처음 쓸 때는 텅스텐 레일에서 마찰력이 좀 느껴지지 않았는데, 몇 번 문지르다 보니까, 칼이 갈아지는 느낌이 몸으로 전해지기 시작해요. 솔직히 육안으로는 뭐가 얼마나 날카로워진 것인지 분간이 힘들지만, 저 아래 종이와 소세지 짜른 사진을 보시면 돼요ㅋㅋ
■ 2칸 칼갈이 세척
칼갈이 쓰고 나면 세라믹보다는 텅스텐 레일 쪽에 아래 사진처럼 가루가 잔뜩 모이게 돼요. 칼에서 나온 것이 아니고, 칼을 갈아주는 텅스텐 레일에서 떨어져나온 가루 같아요. 제품에는 세척 방법이 별도로 적혀 있지 않아요.
근데 물을 뿌려서 세척하면 왠지 칼갈이 제품 구석구석에 있는 틈에 물이 들어갈 것 같고, 건조가 잘 될 것 같지 않아서, 일단 그냥 툭툭 잘 털어주기만 했어요. 가루는 세라믹보다는 텅스텐 레일 쪽에서 훨씬 많이 떨어져요.
■ 2칸 칼갈이 효과
효과? 두 말할 것이 없어요. 아래 소세지 사진 보시죠. 사실 칼갈이 새로 산 이유가 저놈의 소세지 때문이에요. 김치볶음밥에 넣으려고 소세지 자르는데, 소세지 비닐 때문에 깔끔하게 안 잘라지고 소세지가 전부 으개지는 거예요;; 그래서 칼갈이를 샀다는ㅋㅋ 과도 가볍게 갈아주고 소세지를 잘라 보니, 오호라.. 좋네요 좋아. 소시지 비닐 하나도 안 보이죠?
소시지를 아주 얇게 잘라줘도, 정말 비닐까지 깔끔하게 잘 썰려요. 칼 좀 갈아본 분들은 꼭 종이도 잘라보잖아요ㅋㅋ 종이도 썰어봤더니 말할 필요가 없네요ㅋㅋ 마치 가위로 자른 것처럼 종이가 난도질 되었어요. 칼을 가는 시간, 에너지는 적게 들고, 칼은 단시간에 엄청난 날카로움을 다시 장착하게 되고, 3천원 정도면 만족할 만한 칼갈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새 칼처럼 절삭력이 좋아지는 칼갈이예요.
4. 다이소 3중 칼갈이 정보
■ 다이소 3중 칼갈이
앞서 2중 칼갈이는 텅스텐-세라믹 순이잖아요. 3중 칼갈이는 '금강석-텅스텐-세라믹' 순이에요. 금강석이 가장 거칠게 갈아주는 것이고, 그다음 텅스텐이에요. 품명은 '3중칼갈이(스탠드형)', 품번은 1021439 예요.
3종 다 필요하신 분은 이 제품 구입하시면 되고, 저는 금강석 없어도 충분히 될 것 같아서 3천원 짜리 리뷰 제품 구입했어요. 효과가 꽤 만족스러워서 2천원 더 주고 3중을 구입해야 하나 싶어요:) 3중 칼갈이는 아래 좌측 사진 속에서 보실 수 있어요.
■ BH칼갈이
위 우측 사진에서 보시는 칼갈이는 3중, 2중도 아니고 1중 칼갈이에요ㅋ 재질은 텅스텐이에요. 즉, 3중 칼갈이에서 가장 중요한, 꼭 필요한 1개 재질이 뭐냐 묻는다면 그게 텅스텐이라는 뜻이죠ㅋㅋ 금강석, 세라믹은 빼도 돼요. 아무튼 텅스텐으로 칼을 잘 갈아준 뒤에, 제품에 붙어 있는 미니 숯돌에 다듬어주는 방식이에요. 품명은 'BH스텐칼갈이', 품번은 1008581 이에요.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다이소몰, 샵다이소 판매 여부: 2023.11 기준, 두 곳 모두 판매를 안 하고 있네요. 이게 젤 좋던데ㅋㅋ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리도구 5개 고리가 주방에 착! 다이소 주방 다용도걸이 [다이소 리뷰왕] (1) | 2023.11.26 |
---|---|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에도 딱 좋은.. 다이소 탁상 휴지통 [다이소 리뷰왕] (1) | 2023.11.25 |
알록달록 예쁜 도자기 그릇이 1천원! 다이소 꽃 포인트 간장종지 [다이소 리뷰왕] (0) | 2023.10.15 |
아이 가방속 '달그락' 숟가락통 소음은 이제 끝! 다이소 지퍼형 수저집 [다이소 리뷰왕] (1) | 2023.10.08 |
"1,000원 수세미로 2년 버틸라" 미친 가성비 자랑하는.. 다이소 2중 수세미 [다이소 리뷰왕] (1) | 2023.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