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주방용품

'안전 손잡이', 진짜 좋기만 한 걸까? 다이소 다용도 슬라이서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1. 9.
반응형

김장철이 아니더라도 집에 하나씩은 갖고 있을 만한 다용도 슬라이서. 예전에 다이소 매장에서 간단한 채칼을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 이건 5천 원이라 약간 비싼 편이지만 역시 훨씬 기능도 많고 편리한 것 같네요. 저는 '안전 손잡이'에 혹해서 구입했어요. 다이소 채칼, 슬라이서도 종류가 여럿인데 오늘은 다용도 슬라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다이소 다용도 슬라이서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BH다용도슬라이서6종세트
  • 품번: 1000466 
  • 가격: 5천원
  • 크기: 슬라이서의 폭이 7cm 정도
  • 제품 원리: 슬라이서 날을 교체해 사용

 

3. 다용도 슬라이서 사용 후기 

- 일단 황당한 제품명,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네요. 이거 제품명이 다용도 슬라이서 6종 세트예요. 근데 6가지 기능 아니고요. 5가지 기능을 갖고 있어요ㅎㅎ 예전부터 늘 궁금한 것인데, 대체 다이소 제품의 품명은 어떤 분들이 만드시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제품명과 제품 겉면에 표기된 상품 이름이 다른 경우도 비일비재해서 검색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렇게 황당한 제품명도 있네요~ 

 

- 슬라이서의 기능은 5가지 ①얇게 편썰기 ②굵게 채썰기 ③얇게 채썰기 ④다지기 강판 ⑤과일 즙짜개, 이렇게 가능해요. 얇게 편썰기는 감자칩 만드는 거 생각하시면 돼요. 셰프 아니면, 자르기 힘든 얇기의 얇은 슬라이스를 균일하게 만들 수 있어요. 감자, 고구마, 당근 등 전부 다 잘 돼요. 

- 다만, 편썰기 슬라이스 만들 때 이 제품에는 '안전 손잡이'가 포함돼 있거든요. 손으로 잡고 마지막까지 하다 보면 잘못하다 손 다치잖아요. 그러지 말라고 야채를 안전 손잡이에 꽂아서 쓰는 거예요. 이걸로 감자를 꽂아서 슬라이스를 만드는데, 희한하게 잘 안 돼요. 그러니까 감자칩이 잘 나오다가 스으으으윽 얇아지는 느낌?ㅎㅎ 한쪽은 정상적인데 다른 쪽으로 갈수로 감자가 투명해지는ㅋㅋ 이해 되세요? 그래서 그냥 맨손으로 감자 잡고 해봤더니 훨씬 잘 되더라고요. 아주 동글동글 이쁜 감자 슬라이스가 나와요. 오븐에 구웠지만 대실패ㅎㅎ 요리는 요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제품 문제는 아니라는 것! 

- 안전 손잡이. 이 제품 구입할 때 안전 손잡이에 가장 끌렸어요. 채칼이나 슬라이스 써본 분들 가운데 손 다칠까봐 조마조마 안 해본 분들 없으실 거예요. 그런 불안함을 한방에 날려버릴, 추천템이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역시, 실제로 써보면 새로운 걸 배우게 되고 예상치 못한 경험을 갖게 돼요. 우선 이거 잘 빠져요. 안전 손잡이 한쪽에 뾰족뾰족 거북선 등짝마냥 가시가 있는데, 그걸 고구마나 감자 같은 야채에 꽂는 거거든요. 근데 왜 자꾸 빠지는지, 신경 쓰여서 좀 불편했어요. 세게 꽂아도 마찬가지던데, 아무튼 이 부분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 안전 손잡이 관련해 또 한 가지는, 여기에 꽂고 쓰다 보면 더 이상 잘리지 않는 시점이 와요. 그럼 손잡이에서 야채를 빼잖아요? 근데 크기가 애매~해요ㅎㅎ 정말 알뜰하게 슬라이스 잘 됐다, 그렇게 알뜰하게 써지지가 않아요. 그냥 남은 걸 버리기에도 애매한 크기에요. 어쩔 수 없이 그걸 또 손으로 잡고, 조마조마하면서 칼날에 댑니다ㅋㅋ 이게 서민의 삶인 것 같아요ㅋㅋ

 

결국 맨손으로 조심조심 슬라이서를 쓰면 안전 손잡이를 썼을 때보다 더 알뜰하게 재료를 쓸 수 있거든요. 근데 사실 안전 손잡이는 막판에 쓰라고 만든 건데, 막판에는 결국 다시 맨손으로 하고 있고;; 이게 뭔가 모순적인 것 같아요ㅎㅎ 안전 손잡이에 끌려서 샀는데, 결국 안전 손잡이는 외면을 받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 굵게 채썰기, 얇게 채썰기, 다지기 강판은 그냥 무난해요. 다만 '굵게' 채썰기라고 해서, 진짜 굵은 건 아닌 것 같고, 영상을 보시면 금방 느낌 오실 거예요. 슬라이서가 큰 편이 아니다 보니까, 무처럼 커다란 야채는 여기에 슬 수 없어요. 고구마, 감자, 당근 이 정도 크기면 사용 가능하세요. 

- 다용도 슬라이서 좋은 점 한 가지. 슬라이서로 재료를 썬 다음에, 바로 뚜껑을 닫아서 보관할 수 있어요.

 

그냥 넙적한 채칼의 경우에는 도마 위에 놓고 야채를 다듬을 때가 있잖아요. 그럼 그걸 요리에 쓰거나, 남은 건 다시 통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데, 이건 보관통 위에 슬라이서를 올려놓고 쓰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래서 슬라이스를 만들 때 잘리는 족족 보관통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걸 요리에 쓰고, 남은 건 뚜껑 닫아서 바로 냉장고로 고고. 이건 진짜 편리할 것 같아요. 

 

4. 내구성 테스트 

- 이건 과일 즙짜개 후기로 대신할게요. 사실 슬라이서는 그냥 잘 잘리면 그만인데, 과일 즙짜개가 여기 포함돼 있는 건 좀 의외였거든요? 왜냐면 이건 손으로 꽉 누르는 힘이 있어서 슬라이서 본체가 괜히 망가질 수 있는 것 아닐까? 걱정이 들었어요. 애가 마침 레모네이드 해달라고 해서 마트에서 레몬을 사왔는데, 반으로 잘라서 꽈아아악!! 눌러 보니까 다행히 안정적으로 잘 짜지네요.

안심하고 꾹꾹 눌러줬어요. 이 과일 즙짜개도 별도로 구입하려면 돈이 드는데, 슬라이서 안에 기본 장착이 되어 있으니까 좋네요. 집에 필수품은 아니지만, 가끔 필요할 때가 있고, 없으면 또 아쉬울 때가 있는 주방 아이템 같아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2.12 기준, 두 사이트 모두 판매하지 않네요. 저는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김장 아이템으로 나와 있는 것을 구입했어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 우리집 근처 다이소에 상품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6. 제품 특이사항 

- 다용도 슬라이서의 폭은 대략 7cm 정도 되더라고요. 근데 더 큰 제품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오른쪽이 다용도 슬라이서, 왼쪽이 다기능 채칼이에요. 한눈에 봐도 훨씬 더 커 보이죠? 용도에 맞게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이소 다용도 슬라이서
다이소 매장에 진열된 다용도 슬라이서, 다기능 채칼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