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병 타입 크린리더! 이 제품 계속 지켜보다가, 이제야 처음 써봤어요. 이유는 2,000원이라서요ㅋㅋ 과연 값어치를 제대로 할지, 오늘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변기크린리더(병타입)
- 품번: 47984
- 가격: 2,000원
- 무게: 180g
- 다른 색상 여부: 파란색 일반 제품 & 보라색 라벤더향 제품
- 제품 원리: 물탱크에 넣기만 하면 끝!
3. 다이소 병 타입 변기 크린리더 사용 후기
■ 병 타입, 괜찮을까?
다이소에 변기 크리너 정말 많이 팔아요. 펭귄처럼 생긴 진짜 엉터리 제품도 팔고요. 이건 따로 소개도 안 해드릴게요, 괜히 사실라. 펭귄처럼 생긴 거 보이면 절대 그 귀여움에 이끌려 사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하세요. 또 변기에 걸쳐 놓는 제품도 있고, 물탱크에 쏙 넣는 제품도 있어요.
이건 물탱크에 넣는 방식은 같은데 그 양이 훨씬 많아서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해요. 사실 다른 변기 세정제에 비하면 가성비가 좋은 것은 아니에요. 이건 1개에 2천원이거든요. 그냥 병 없이 알멩이 세정제만 넣는 제품은 더 저렴하고, 홍보하는 사용 기간도 더 길어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아래 별도로 소개해 드릴게요 :)
■ 딱딱한 한 통, 잘 녹을까?
변기세정제의 기술력은 딱딱한 형태의 고체 세정제를 꾸준히 잘 녹여서 물에 용해 시킬 수 있느냐예요. 이 제품은 처음에는 약간 못 미더웠어요. 왜냐면 고체 세정제가 병 안에 들어 있잖아요. 그리고 구멍이 위쪽으로 뚫려 있단 말이죠. 저 구멍을 오픈해서 물탱크에 집어 넣으라는 거예요.
다이소에서 파는 펭귄처럼 생긴 변기 세정제의 경우 펭귄 콧구멍에 구멍이 1개, 진짜 말도 안 되죠ㅋㅋ 구멍이 1개밖에 없으니까 거기로 녹은 세정제 성분이 충분히 나오질 않는 거예요. 그래서 돈이 살살 녹았죠;; 이건 구멍이 여러 개 뚫려 있기는 했지만 펭귄 트라우마가 있어서 그런지 확신은 안 들었어요. 이제 투입!
■ 병 타입 세정제를 투입!
12월 10일에 변기 물탱크를 열고 세정제를 투입했어요. 일단 장점, 병 자체 무게가 있고 세정제도 180g이나 되어서 무게가 안정적이에요. 작은 세정제를 넣으면 물이 빠지고 차오를 때 휩쓸려서 왔다갔다 할 수 있거든요. 물탱크에 넣는 세정제의 경우 물에 직접적으로 닿아서 빨리 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통 물탱크 구석에 놓으라고 되어 있어요.
이 제품도 마찬가지. 근데 무게가 있어서 구석에 안정적으로 서 있을 수 있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이런 게 1,000원 더 비싼 돈값인가봐요ㅋㅋ 물탱크에 넣은 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은은한 푸른 물빛이 돌아요. 아래 맨 오른쪽 사진 참고하세요.
■ 물탱크 투입, 한 달 사용기
일단 물때가 진짜 안 생겨요. 또 변기 표면에 쉽게 생기는 거뭇거뭇한 때도 전혀 생기지 않아요. 변기 세정제를 쓰지 않으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세균들 때문에 변기 표면에 까만 때가 잘 생기거든요. 그게 작은 곰팡이인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1달 내내 전~혀 생기지 않았다는 거. 매우 만족! 또 한 가지, 은은한 푸른 빛깔의 물이 꾸준하게 나와요. 이게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제품에 따라서는 세정제가 진하게 녹았다가, 또 금방 다 녹아서 사라진다거나 어설픈 제품들이 꽤 있어요. 이 제품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는 거. 충남 공주에 있는 '(주)주영산업' 제품이에요. 칭찬해~
아래 사진은 해를 넘겨서 1월 10일에 찍은 사진인데, 투입 직후인 위의 사진과 거의 차이가 없어요. 또 변기에 걸치는 방식의 세정제는 변기 표면을 전체적으로 세정해주지 못하고, 거의 다 녹았을 때는 물을 내리지 않아도 세정제 자체가 녹으면서 변기 표면에 뚝뚝 떨어지기도 하는데 보기에 찝찝해요. 이 제품은 물탱크 제품이라서 그런 단점도 전혀 없었어요.
■ 투입 40일 경과, 까만 때가 생기다
이 제품은 5인 가족을 기준으로, 아니 요즘 5인 가족이 얼마나 된다고ㅋㅋ 자녀 2명이 다둥이인 시대에 말이죠. 아무튼 5인 기준, 30~40일 사용 가능하다고 적혀 있어요. 5인은 아니지만 딱 40일 정도 되니까 변기 표면에 거뭇거뭇 때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사용 기간이 딱 되니까 그런 걸 보니 참으로 신기. 푸른 빛은 여전히 돌았지만 성능이 다했다 싶어서 물탱크에서 꺼냈어요.
뚜껑을 열어봤더니 안에 녹아서 생긴 엑기스가 잔뜩ㅋㅋ 저게 참 세정제 진국이에요ㅋㅋ 시퍼런 물감같은 세정제를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물탱크에 다시 넣었더니 변기가 그냥 완전 새파랗게 변해서, 애가 화장실 들어갔다가 소리를 빽 지르고 나왔어요ㅋㅋ 시뻘건 물이었으면 기절했을 듯. 엑기스는 마지막으로 변기를 휘감고 사라진 뒤 운명을 다했어요.
■ 최장 얼마나 쓸 수 있을까?
병 타입 제품이 1천원 비싸긴 하지만, 바꾸지 않고 오랫동안 편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라벤더향'도 하나 구입했어요. 변기 세정제가 다 비슷한데, 어떤 향을 표기했다고 해서 그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건 아니에요. 향이 강하면 욕실 방향제 살 이유도 없지요ㅋ
이건 고체 상태의 새 제품에 코를 가까이 대고 맡아봐야 느낄 수 있을 정도의 향이에요. 1월 20일 처음 병을 오픈하고 변기 물탱크 구석에 집어 넣었어요. 위에 파란색 제품은 권장 사용기간이 됐을 때 꺼내 확인한 것인데, 과연 얼마나 오랫동안 쓸 수 있을지 궁금했어요.
변기용 크린리더 권장 사용기간은 30~40일이지만, 아래 사진은 물탱크 투입 50일 뒤에 찍은 사진이에요. 세정제 색깔이 많이 희미해졌어요. 그렇다고 변기 표면에 물때나 곰팡이가 생긴 건 아니었어요. 다만, 여기서 며칠 더 지나니까 변기 표면에 거뭇거뭇 뭐가 생기기 시작하더라고요. 결국 권장 사용기간을 좀 지나서, 최장 50일까지, 대략 1달 반 정도는 이 제품을 사용 가능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4. 다이소 판매 변기세정제 정보
■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다른 형태의 변기 세정제에 관한 정확한 정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온라인 다이소몰 판매 여부: 2024.1 기준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2023.12 새로 오픈한 다이소몰 앱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제품 리뷰 > 청소·욕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 뒤 변기에 쏙, 그래도 돼?".. 다이소 닥터비데 물티슈 [다이소 리뷰왕] (0) | 2024.02.02 |
---|---|
'컬러'로 확인하는 세정 효과, 진짜일까? 다이소 폼타입 크리너 [다이소 리뷰왕] (0) | 2024.01.25 |
이건 치실인가 이쑤시개인가.. 다이소 테프론 치실 [다이소 리뷰왕] (0) | 2024.01.17 |
머리 감을 때 극강의 시원함을 느끼는 방법.. 다이소 랩톡 쿨링샴푸 [다이소 리뷰왕] (0) | 2024.01.17 |
"100% 대나무 소재 고급 수건까지 나왔다".. 다이소 밤부 타월 [다이소 리뷰왕] (0) | 2024.01.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