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는 여러 형태의 변기 세정제를 판매하고 있어요. 과거 물탱크에 넣고 쓰는 세정제들을 샀는데, 이번에는 비교를 위해 변기에 걸치는 방식의 세정제를 구입해 테스트 해봤어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파워볼변기세정제 PLUS2P(레몬)
- 품번: 1012999
- 가격: 2,000원
- 무게: 55g × 2개
- 제품 원리: 좌변기 안쪽
3. 다이소 변기 세정제(거치형) 사용 후기
- 독일 '헨켈'에서 만든 변기 세정제인데, '브레프'라는 브랜드의 제품이 있어요. 이거 비쌉니다ㅋㅋ 얼마나 비싸냐 하면, 딱 2배 비싸요ㅋㅋ 다이소의 좌변기 거치형 변기 세정제는 2천원에 2개 들어 있는데, 역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브레프 변기 세정제는 2천원에 달랑 1개예요.
브레프 제품도 구입해서, 과연 2배의 가치가 있는지 나중에 비교해보려고 해요. 제품 겉면에는 '물 내리면 싹 변기 세정제'라고 되어 있고, 품명은 '파워볼 변기 세정제'예요. 세정제 거치통에 구멍이 송송 뚫려 있어서, 물을 내리면 세정제 성분이 조금씩 녹아 내려요.
■ 다이소 변기 세정제 4가지 기능
업체 주장을 기준으로 4가지 기능이 있대요; 직접 써본 리뷰는 아래 적도록 할게요. 물때 방지, 방향 효과, 강력 세정, 오염 방지, 이렇게 4가지 기능이 있다는 게 제조업체인 (주)금강하이켐의 주장이에요. 이거.. 아무래도 독일 브레프 변기 세정제 베낀 것 같기도 해요ㅋㅋㅋ 브레프도 4중 파워 세정이라고 해서, 프리미엄 향, 강력 세정, 물때 방지, 오염 방지, 이렇게 4가지 기능이 있다고 광고 하거든요. 너무 똑같지 않나요ㅋㅋ
■ 다이소 변기 세정제, 세정 능력
이거 '강력 세정'해준다고 하잖아요? 하아.. 쫌 아니에요ㅋㅋ 강력 세정은 뭘 강력 세정해준다는 건지. 이 세정제는 변기 안쪽에 오염되어 있는 물질을 제거해주지 못해요. 아래 사진처럼 변기 안쪽이 오염된 상태에서 이걸 걸어주고, 며칠을 기다려봐야 그대로라는 말씀이에요ㅋㅋ 저건 변기솔로 문지르는 수밖에 없어요.
앞서 이런 제품 말고, 물탱크 속에 집어 넣는 변기 세정제를 쓴 적도 있는데, 마찬가지예요. 변기 내벽에 원래 형성되어 있던 오염물질까지 확 그냥, 속 시원하게 제거해주는 세정제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어요ㅋㅋ 그냥 욕실이나 변기 세정제 뿌리고, 솔로 물리적으로 문지르는 수밖에 없더라고요. '강력 세정'이라는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우리 큰 기대는 하지 말기로 해요ㅎㅎ
-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물탱크형 변기 세정제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펭귄 변기클리너'는 그냥 구입하지 마시기를 권해 드려요ㅋㅋ 저거 저거 귀엽게 생겼다고 저처럼 집에 갖고 오시면, 백퍼 후회합니다ㅋㅋ 물탱크 속에서 잘 안 녹아요, 안 녹아.
■ 다이소 거치형 변기 세정제 후기
세정제를 변기에 걸치고 4주가 지났어요. 물탱크형 제품은 20일간 쓸 수 있다고 광고하는데, 이건 좀 더 오래 쓴 것 같아요. 4주 지나니까 세정제 알 4개 가운데 3개는 다 녹았고, 1개가 조금 남았네요. 물론 사용량에 따라, 집집마다 케바케이므로 사용 기간에 대해서는 이 숫자를 너무 신경 쓰지는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성능!
■ 거치형 변기 세정제의 장단점
이 제품은 2천원에 2개가 들어 있으니까, 저거 1개에 1천원 꼴이지요. 이걸 4주를 썼지요? 반면 물탱크 속에 넣는 변기 세정제의 경우에는 1천원에 2개가 들어 있어요.
1개를 20일 정도 써요. 단순한 가격과 사용 기간을 보면, 물탱크용 제품이 더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 또 한 가지 단점. 물탱크 제품은 물에 전체적으로 녹은 세정제 성분이 변기를 빠짐 없이 전체적으로 흘러 내려요. 근데 이 거치형 제품은 세정제를 걸어 놓은 딱 그쪽에만, 진짜 딱 그쪽에만ㅋㅋ 세정제가 녹으면서 효과를 발휘해요. 한 개 걸어놓고 며칠 지나니까, 반대쪽에서 물때가 스멀스멀ㅋㅋㅋ 아 그래서, 세정제를 반대 쪽으로 바꾸면, 또 며칠 지나서 반대 쪽에서 반격이 들어오고ㅋㅋ 아래 사진 보세요, 세정제 걸어 놓은 왼쪽은 멀쩡한데 오른쪽에서 분홍색 물때가 생기기 시작해요.
날마다 오염물질 관찰하면서 살기에는 삶이 너무 팍팍하잖아요. 그래서 차라리 물탱크에 넣어버리고, 변기를 전체적으로 세정해주는 제품이 좀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또 이거 '레몬향'이라고 하는데, 걸어놓은 뒤로 레몬향을 맡아본 적이 없어요ㅋㅋ 물때 방지가 되기는 하지만, 걸어 놓은 쪽만 제대로 방지가 돼요. 결론은.. 저는 그냥 물탱크용 세정제가 낫겠다 싶어요.
※ 2차 사용 후기 (2023.9 추가)
- 1개를 다 사용하고, 2번째 것을 넣은 뒤에 다시 오랜 시간이 흘렀어요. 세정제 성분이 거의 다 녹아 내렸는데, 이 제품은 이렇게 세정제가 끝까지 서서히 녹지 않고 막판에 무너지네요ㅋㅋㅋ 1차 사용 때와 마찬가지로 변기에 전반적으로 분홍색 물때가 끼는 걸 막아주지 못했어요. 아래 사진에서도 세정제 바로 밑은 괜찮은데, 조금만 오른쪽을 보시면 분홍색 물때가 생긴 게 보이실 거예요. 저런 거 생기지 말라고 걸어 놓는 건데, 성능 면에서 참 아쉬운 부분이에요;;
4.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다이소몰, 샵다이소 판매 여부: 2023.7 기준, 두 곳 모두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5. 다이소 판매, 독일 헨켈사 브레프 변기 세정제 정보
- 다이소에서는 독일 헨켈에서 만든 변기 세정제, 브레프도 판매하고 있어요. 이 제품도 같이 써볼 예정인데, 우선 품명과 품번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무려 2배의 가격!
브레프 변기세정제 1P (프로방스 라벤더) / 1022979
브레프 변기세정제 1P (스파클링 레몬) / 1022978
-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브레프 변기 세정제에 관한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을 얻으실 수 있어요:)
'제품 리뷰 > 청소·욕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 세정제가 왜 필요할까? 생각하는 분들께.. 다이소 온더바디 풋샴푸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02 |
---|---|
임영웅 샴푸야? 노렸네 노렸어.. 다이소 랩톡 탈모샴푸(식약처 허가 기능성화장품)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31 |
2개월간 레몬향이 '뿜뿜'.. 다이소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31 |
먼지떨이도 심플 is 베스트.. 다이소 심플 먼지떨이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22 |
직접 쓰기 전에는 알 수 없는 것들.. 다이소 원터치 치약짜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