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파는 펭귄 변기클리너. 일단 제품 디자인으로 먹고 들어가요. 수많은 변기 세정제 가운데 얘만 딱 펭귄 모양을 하고 있으니까, 눈에 띄는 게 사실이에요. 근데 어차피 변기 물탱크 속에 집어넣고 눈에 띄지도 않을 텐데ㅋㅋ 그 디자인을 보고 관심이 간다고 하는 게 좀 웃기긴 해요ㅎㅎ 이 제품의 사용 기간은 40일, 다른 '청스타' 같은 제품은 20일이거든요. 사용 기간이 무려 2배예요! 그래서 40일간 직접 테스트를 해봤어요 :)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펭귄변기클리너
- 품번: 1007685
- 가격: 3,000원
- 크기: 5×13cm
- 무게: 120g (내부 자갈을 제외한 세정제 무게라고 하네요)
- 제품 원리: 펭귄 콧구멍으로 살균수가 줄줄...
3. 펭귄변기클리너 사용 후기
- 자, 이 제품 총평에서 '사지 말자'고 체크를 해놨어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릴게요. 펭귄 변기클리너는 보고 즐기는 관상용이 아니라면, 굳이 구입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가장 큰 문제점은 아무래도 제품 설계 같아요. 이건 펭귄 모양의 플라스틱 통 안에 파란색 살균수를 만들어내는 고체 세정제가 들어 있어요. 물탱크에 펭귄을 집어 넣으면, 이 고체 세정제가 조금씩 녹으면서 펭귄 통 밖으로 새어 나와 물탱크의 물을 파랗게 만들어 줘야 돼요. 그게 가장 기본적인 원리더라고요.
- 그런데!! 제품 생각하니까, 괜히 짜증이 좀 나네요ㅋㅋ 안 녹아요, 안 녹아ㅋㅋㅋㅋ
이 제품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6개월이에요. 제가 구입한 제품의 제조일은 2022년 7월 1일이고요. 만든지 1년도 안 된 제품인데, 안 녹아요ㅋㅋ 얼마나 안 녹느냐? 펭귄을 처음 물탱크에 집어 넣고 이틀 뒤부터 살균수가 거의 안 나와요;; 진짜, 너무한 거 아닙니까?ㅋㅋ 20일 지나고 안 나오는 것도 아니고, 2일이라니. 변기 물을 내릴 때, 이틀 정도 지나니까, 물이 거의 투명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물탱크에서 펭귄 꺼내서 손으로 막 눌러줬어요. 속에 굳어 있는 세정제 좀 풀어지라고요.
- 펭귄 통을 손으로 눌러주니 살균수가 좀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그때뿐;; 하루 정도 지나면 또 안 나와요. 변기클리너 투입하고 10일째까지는 어찌 어찌 버티면서 변기가 깨끗하더니, 20일 지나니까 딱 물때가 생기더라고요. 분홍색 물때.
일부러 손을 안 댔어요. 30일 지나니까, 이제 물때가 없던 변기 표면에 까만 점들이 생기네요? 이게 곰팡이인지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청소 안 하고 그냥 뒀어요. 날마다 그거 보는 것도 힘들었지요ㅎㅎ 제품 사용 기간인 40일이 되니까, 그 까만 점들이 변기 전반으로 확산될 기세였어요. 더 이상 안 되겠다 싶어서, 관뒀어요.
- 이 제품 사용 기한이 왜 40일이냐면, 제품 겉면에 하루 20회 사용 기준으로 40일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어요. 근데 하루에 진짜 10번도 사용 안 했거든요. 40일간 사용도 못하고, 변기에 물때랑 까만 점들은 덕지덕지 생기기 시작하고, 어쩔 수 없이 펭귄 변기클리너 꺼내서 뚜껑을 열어봤더니, 새파란 변기 세정제 고체가 상당량 그대로 남아 있네요;;; 자, 이게 실외 화장실도 아니고, 실내 화장실에서,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고 해도, 이렇게 안 녹는 건 문제 아닙니까?ㅋㅋ (주)피앤비생활건강이라는 업체에서 만든 제품이던데, 테스트 좀 더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 녹지 않고 남은 변기 세정제를 녹여 보니까, 진짜 엄청난 양이 나오더라고요;; 그게 다 수십 일 동안 변기를 크린하게 해줬어야 하는데 말이죠;; 속에 있던 하얀색 자갈도 다 볼 수 있었어요.
이건 세정제가 거의 다 녹으면 펭귄 통이 가벼워지면서 물탱크 속에서 쓰러질 수 있기 때문에, 무게 중심을 잡기 위한 자갈이 들어 있거든요.
- 펭귄 통 속의 변기 세정제는 왜 안 녹는가? 이유를 모르겠어요;; 다만 추측하기로는, 펭귄 통 속에서만 물이 너무 정체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어요. 일반적인 변기 세정제는 물탱크에 넣어 두면 물이 차오르고 내려가면서 계속 마찰을 일으키고, 물이랑 닿는 면적도 넓어서 계속 녹아 내리잖아요? 어떤 제품은 녹는 속도가 필요 이상으로 너무 빨라서 사용 기간 이전에 닳기도 하고요. 그 녹는 속도를 적당히 조절하는 게 변기 클리너의 핵심 노하우 같아요ㅋㅋ 근데 펭귄 통을 살펴 보면, 코에 콧구멍 하나, 머리 위 정수리 부분에 작은 구멍 하나, 이렇게 2개가 뚫려 있는데, 이 구멍만으로는 물탱크 속의 물을 파란 살균수로 만들기에 역부족인 것 같아요.
제조업체 분들, 연구 좀 더 해보세요:) 다이소에서 무려 3천 원에 판매하는 제품인데요!
4. 내구성 테스트
- 이건 더 이상 말씀 드릴 필요가 없어요. 40일 쓸 수 있다고 해놓고, 20일 만에 물때가 생겼으니. 제품 겉면에 "물때 방지"라고 표기해 놓은 문구가 무색해졌어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2023.2 기준, 안 팔아요~
- 샵다이소: 2023.2 기준, 샵다이소에서는 주문 가능하네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6. 제품 특이사항
- 펭귄 변기클리너는 일반형, 절수형, 스마트형 변기에 모두 들어간다고 하네요.
- 다른 제품과 섞어서 사용할 경우 인체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다면서 섞어 쓰지 말라네요? 예상치 못한 화학 작용으로 인한 유해성을 우려하는 것 같아요.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
'제품 리뷰 > 청소·욕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가 아쉽네".. 다이소 창틀 청소 브러쉬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1 |
---|---|
거품이 안 난다고? 다이소 액상비누 리필용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19 |
편리함이 클까, 불편함이 더 클까? 다이소 배수구용 스펀지 & 필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1.25 |
배수구에 착 붙여 이물질을 막아주는.. 다이소 배수구망 시트 [다이소 리뷰왕] (0) | 2023.01.11 |
누가 싼 게 비지떡이래? 놀랍도록 편리한 다이소 펌핑 청소솔 [다이소 리뷰왕] (0) | 2022.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