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청소·욕실

먼지떨이도 심플 is 베스트.. 다이소 심플 먼지떨이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7. 22.
반응형

집에서 쓰던 다이소 먼지떨이가 망가졌어요. 2천원 주고 산 제품인데, 순식간에 운명을 다했네요. 망가진 먼지떨이에서 교훈을 얻어, 이번에는 후회 없는 먼지떨이를 사보려고 다이소를 뒤졌어요. 평가는 일단 살짝 중립 기어를 넣고, 제품 소개만 해드릴게요 :)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심플먼지떨이
  • 품번: 1022703
  • 가격: 1,000원 
  • 크기: 손잡이 포함 33cm 
  • 제품 원리: 정전기로 먼지 싹 

3. 다이소 먼지떨이 사용 후기 

■ 다이소 먼지떨이 사이즈

아래 사진에서 초록색 먼지떨이가 집에서 쓰던 제품이에요. 청소기 돌리기 전에, 집에서 구석구석 파파팍! 휘두르기에 좋았던 먼지떨이.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샀던 걸로 기억해요. 이번에 다이소에서 새로 사온 것은 1천원 제품이에요.

가격이 딱 절반, 크기도 딱 절반이네요ㅋㅋ 이건 손잡이 포함해서 총 길이가 33cm 정도이고, 손잡이를 뺀 먼지떨이 엑기스 길이는 20cm 정도밖에 안 돼요. 집안 청소를 하기에는 좀 작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다이소 먼지떨이, 가격이 2배면 크기도 2배

■ 다이소 먼지떨이, 취약한 부분

2천원 짜리 먼지떨이에서 망가진 부분이에요. 먼지 터는 쪽은 아직도 쓸 만하고 멀쩡하거든요. 근데 손잡이와 이어지는 부분이 어느 날 갑자기 부러졌어요;; 황당.. 두꺼운 철사 같은 느낌의 재질이에요.

저게 먼지떨이의 뼈대를 이루고 있어요. 근데 하도 흔들어 대다 보니까, 두꺼운 철사가 조금씩 약해져서 결국 부러진 거예요. 먼지떨이 본체는 멀쩡한데, 저 상태로는 쓸 수가 없더라고요. 손잡이 없이 쥐고 쓰다 보니까, 먼지떨이 올 하나하나가 손에 달라붙고, 난리도 아니더라고요. 결국 다시 살 수밖에 없었어요. 이렇게 뼈대가 부러지지 않는 제품으로요. 

다이소 먼지떨이, 망가진 부분 

■ 다이소 먼지떨이, 제품 선택의 이유

간단해요. 먼지떨이 뼈대가 부러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으로 골랐어요. 또 한번 휘두를 때 되도록 많은 부분이 닿는 재질이 마음에 들어요. 아래 다이소의 다른 먼지떨이 제품들도 소개해 드릴 건데, 이 제품의 먼지떨이 올이 하나하나 살아 있어요ㅋㅋ

다른 제품들은 올이 좀 두꺼워서, 먼지 털다가 장식물을 건드리면 떨어지거나, 최대한 많은 면에 접촉 시키기는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결국 같은 먼지떨이인데, 사이즈는 절반인 제품을 골랐어요. 이건 먼지떨이의 뼈대가 2천원 짜리 제품보다 짧은 만큼, 오랜 세월 흔들어도 뼈대 철사가 흔들리다가 끊어지는 일은 없지 않을까, 그런 희망을 갖게 하는 길이였어요ㅋㅋ 키 큰 거 필요없다, 짧은 놈이 살아 남는다는 정신으로다ㅋㅋ 품명도 '심플 먼지떨이'예요. 먼지떨이 위에서 보니까, 꼭 사람 머리처럼 생겼어요ㅋㅋ 상상 금지. 

다이소 심플 먼지떨이

- 다이소 먼지떨이, 작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마음에 들어요. 제품이 작은 만큼, 사무실에서 쓰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키보드 속에 낀 먼지 터는 데도 좋을 것 같고요. 넓은 집에서는 이거 갖고 언제 먼지 터냐, 싶을 수도 있지만요. 그래도 청소를 그렇게 빡씨게 하는 편은 아니라서, 이 정도도 저한테는 충분한 것 같아요.

제품은 저렴해도 손잡이 끝에 구멍은 있어요. 다이소에서 구입한 행거에 편하게 걸어둘 수 있어서 좋아요. 다만 이 제품은 '정전기'로 먼지를 싹 털어준다고 하는데, 사실 쓰다 보면 정전기가 잘 생기지는 않아요. 먼지떨이를 의도적으로 다른 면에 막 문질러야 정진기가 생기지, 이걸 갖고 청소하고 다닌다고 정전기가 발생하지는 않더라고요. 

다이소 심플 먼지떨이, 손잡이 끝에는 '구멍'

4. 내구성 테스트 

-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제품을 구입한 것인 만큼.. 최대한 오래 써보고 이 부분은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에요. 얼마나 쓰나 두고 보자, 심플 먼지떨이ㅋㅋ 이제 아래 다른 먼지떨이 제품도 소개해 드릴게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3.7 기준, 샵다이소에서만 판매하고 있어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 추천템, 샵다이소 앱으로 재고 확인하는 방법! [다이소 리뷰왕]

내가 원하는 다이소 추천템, 지금 집 근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가면, 재고가 있을까요? 괜히 헛걸음 할 것 같아서, 너무 궁금할 때가 많아요. 그렇다고 전화를 걸어서 직접 물어보기는 귀찮

daiso-king.tistory.com

6. 다이소의 다른 먼지떨이 제품들 소개 

■ 품명: 심플먼지떨이(케이스형) / 품번: 1029559 / 가격: 2천원 

이게 망가졌던 그 제품이에요. 자유롭게 구부러져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광고하고 있어요. 뼈대를 구부리면 저렇게 쓸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청소하느라 바빠 죽겠는데, 저렇게 구부렸다 폈다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싶기도 해요. 손잡이가 쥐기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한번 망가졌던 제품이라서 손이 안 가더라고요. 

다이소 심플먼지떨이(케이스형)

■ 신축먼지떨이 / 1007124 / 2천원 : 아래 사진에서 동그란 먼지떨이에요. 길이 조절이 되는 제품이에요. 그 옛날 라디오 안테나처럼 뽑으면 쭉 빠져요. 최대 길이가 75cm까지 된다고 해요. 이건 위에서 소개해 드린 심플먼지떨이에 비해서 솔 부분이 좀 묵직해 보여요.

또 마치 신발걸레처럼 먼지떨이를 오래 쓰면 한번 빨아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근데 세척은 또 어려울 것 같았고요. 길이 조절이 된다는 것 말고는 심플먼지떨이와 비교해서 먼지를 확 잘 털어주지도 못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들어서 손이 안 갔어요. 

다이소 판매, 길이 조절 먼지떨이 제품들

■ 신축먼지크리너 / 82857 / 2천원 : 위 사진에서 민트색 제품이에요. 각도 길이 조절에다, 각도까지 조절되는 제품이라고 해요. 직접 써보지는 않았지만 제품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길이 조절은 몸통 길이가 조절된다는 것이고, 각도 조절은 아마 먼지떨이 뼈대를 손으로 휠 수 있다는 뜻인 것 같기도 해요.

저렇게 손잡이 쭉 뽑아서 책장 위에 먼지를 털 수 있다는 건데, 실제로 먼지떨이 쓰다 보면 저렇게 안 되는 것 같아요ㅋㅋ 저건 기능을 강조하려고 찍은 사진일 뿐, 평소에는 그냥 팔 쭉 뻗어서 후다닥 털고 말지, 언제 저렇게 안테나처럼 길이 뽑고, 휘어서 먼지 털겠어요ㅋㅋ 그래서 역시 끌리지 않았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