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통에 제발 냄새 나는 것 좀 버리지 말자고 해도, 꼭 안 지키는 사람들이 집에 다들 1명씩은 살고 있어요ㅋㅋ 안 그런가요?ㅋㅋ 사람 바꿔 쓰는 거 아니라고, 차라리 다이소 가서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를 사오기로 했어요. 지속 기간이 2개월이나 된다고 하는데, 탈취 성능은 어떤지, 2개월간 지속되는지, 실제로 사용해봤어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쓰레기통냄새탈취제(레몬)
- 품번: 39221
- 가격: 1,000원
- 크기: 가로-세로 약 8cm
- 제품 원리: 쓰레기통에 레몬향 가득
3. 다이소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사용 후기
■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개요
이 제품은 쓰레기통 뚜껑 안쪽에 부착하는 방식이에요. 한번 붙여 놓으면 끝! 냄새 날 때마다 뿌리는 것도 아니고, 효과가 무려 2개월간 지속된다고 해요. 다이소에 가면 '라벤다향' 제품(품번: 39220)도 판매해요. 저는 레몬향에 더 끌려서 노란 제품을 구입했어요.
■ 다이소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구성품
멤브렌, 멤브렌 거치 통, 양면 테이프 1개. 여기서 '멤브렌'은 '막'을 뜻해요. 아래 사진의 비닐 속에 멤브렌이 들어 있는데, 그 안에 레몬향이 나는 액체가 들어 있어요. 그 액체가 막을 통해서 오랜 기간을 거쳐 조금씩 기화하는 거예요. 사용 기간이 2개월이라는 뜻은, 저 액체가 모두 기화하는 기간이 2개월 정도 걸린다는 얘기 같아요.
■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원리
이거 멤브렌에 코 가까이 갖다 대고 냄새 맡아보면 진짜 레몬향이 죽여요ㅋㅋ 코를 확 찌르는 레몬향. 이게 쓰레기통 냄새를 없애준다기보다는, 이 압도적인 레몬향을 쓰레기통에 가득 채움으로써 다른 쓰레기 냄새가 희석되는, 그래서 아예 우리 후각이 쓰레기 냄새를 인지할 수 없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이게 무슨 막 어려운 원리로 쓰레기 냄새를 없애주는 게 아니라, 그냥 쓰레기통 뚜껑 열면 확 올라오는 레몬향에 오호.. 상큼하군, 느끼게 되는 거예요. 자그마한 멤브렌 안에 들어 있는 액체 레몬향이 정말 강력했어요. 이걸 열어보고 나니, 라벤다향도 궁금해지더라고요.
■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사용 방법
(1) 포장을 뜯어서 양면 테이프를 제품 밑면에 붙이시고, 쓰레기통 뚜껑 안쪽에 이물질을 제거한 뒤에 부착해주세요.
(2) 제품은 쓰레기통 1개당 1개씩 붙여주세요.
(3) 사용 기간은 개봉 후 약 2개월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단 사용 기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사용 2개월 뒤 상황
냄새 탈취제를 쓰레기통에 부착한 뒤 2개월간 뚜껑을 열 때마다 유심히 냄새를 맡아봤어요. 미친놈처럼 쓰레기통 뚜껑 열 때마다 킁킁ㅋㅋㅋ 근데 신기하게도 쓰레기에서 나는 그 특유의 섞인 냄새가 진짜로 안 나더라고요.
처음 1주일 정도는 레몬향이 워낙 강력해서 레몬 냄새밖에 안 나더니, 1주일이 지나면서는 레몬향이 코를 찌르는 건 아닌데 그렇다고 쓰레기 냄새가 나지도 않게 되었어요. 1달이 지나면서는 코를 탈취제 가까이 가져다 대면 여전히 레몬향은 났지만, 역시 쓰레기 냄새가 나지 않는 기간이 지속됐어요. 그러다 드디어 2달이 지났어요. 쓰레기 냄새? 여전히 안 나더라고요ㅋㅋ 궁금해서 탈취제를 떼고 꺼내봤어요.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멤브렌 속의 레몬향 액체가 약간 노랗게 변색이 되었더라고요. 코를 가져다 대니, 여전히 레몬향이 느껴졌어요. 레몬향 액체의 양이 꽤 남았는데, 이 정도라면 2달을 넘어서 거의 3달 가까이도 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다음에 다이소 갔을 때 '라벤다향'도 꼭 사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에요.
■ 탈취제 양면 테이프
이건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아요ㅋ 아쉽.. 처음엔 하얗던 테이프가 왜 저렇게 노랗게 변했는지 모르겠어요. 손톱으로 긁어도 잘 떨어지지 않아요.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던 다이소 스티거제거제를 꺼내 왔어요. 이건 뭐, 한방컷이죠ㅋㅋㅋ
스티커 제거제 칙칙 뿌려주고 스크래퍼로 긁었더니 깔끔하게 떨어지기는 하는데, 쓰레기통 뚜겅에 스크래치가ㅋㅋ 뭐, 쓰레기통 뚜껑을 아낄 일은 없어서 그러려니 하는데, 그냥 다른 걸로 닦아낼 걸 그랬어요.
-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강력한 스티커 제거제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
※ 2023.12 추가 사용 후기
이 제품 좋아서 다이소에서 종종 사다가 쓰레기통 뚜껑에 붙이고 있어요. 그런데 은근 단점이, 이게 어느 순간 보면 뚜껑이 떨어져서 쓰레기통 속으로 들어가 있어요ㅋㅋ 레몬향 뿜뿜 내는 게 어디 갔죠?ㅋㅋ 벌써 두 번째 이런 일을 겪었어요.
쓰레기를 일찍 비워야지, 뚜껑까지 차면 저렇게 될 수도 있는 건가 싶어요;; 그렇다고 쓰레기통 뒤져서 다시 찾아낼 수도 없고, 아직 어딘가에서 레몬향이 막 올라오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좀 그렇네요ㅋㅋ
4.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다이소몰, 샵다이소 판매 여부: 2023.7 기준 온라인 다이소몰, 샵다이소 모두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5. 제품 특이사항
-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는 액체형인 만큼, 2달 정도 지났을 때 멤브렌 속의 레몬향 액체가 얼마나 남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지금은 흰색 거치통 자체가 불투명 재질이다 보니까, 이걸 뜯지 않고서는 잔량을 알 수가 없어요. 물론 그냥 계속 쓰다가, 쓰레기 냄새가 다시 나기 시작하면 교체해줘도 되지만, 그래도 남은 양이 궁금할 때가 있잖아요ㅋ
- 리뷰 작성을 위해 2달이 지난 뒤에 제품을 제거했더니, 정말 너무 신기하게도, 다시 쓰레기통에서 쓰레기다운 냄새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해요ㅋㅋ 아, 뭔가 쓰레기통 관리를 잘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이 탈취제 덕분일 수 있었겠구나 싶어요. 1,000원에 2달 이상 사용 가능한 탈취제니까, 이 제품은 쓰레기 냄새 심한 계절에는 두세 개 정도 있으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슬기로운 다이소 생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 2023.8 추가 리뷰
- 앞서 리뷰해 드린 레몬향 제품을 다 쓰고 버리자마자! 정말 기적 같이 다시 쓰레기 냄새가 진동을 하기 시작해요ㅋㅋ 와.. 어쩔 수 없이 다음번 다이소 갔을 때 이번에는 라벤다향 제품을 구입하려고 했는데 또 없더라고요. 다이소 재방문 끝에 라벤다향 제품을 하나 추가 구입했어요. 역시! 이거 붙이자마자 더 강력하게 진동하는 라벤다향이 쓰레기 냄새를 잠재워주네요.
품번: 39220
품명: 쓰레기통 냄새 탈취제 (라벤다향)
'제품 리뷰 > 청소·욕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영웅 샴푸야? 노렸네 노렸어.. 다이소 랩톡 탈모샴푸(식약처 허가 기능성화장품)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31 |
---|---|
물 내리면 한방에 샥~ 다이소 거치형 변기 세정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31 |
먼지떨이도 심플 is 베스트.. 다이소 심플 먼지떨이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22 |
직접 쓰기 전에는 알 수 없는 것들.. 다이소 원터치 치약짜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22 |
생긴 건 묵직.. 근데 이렇게 가벼워? 다이소 크롬 도금 청소솔 [다이소 리뷰왕] (0) | 2023.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