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패션·잡화

집에 하나 있으면 계속 찾게 되는.. 다이소 점화 라이터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1. 15.
반응형

그냥 라이터만 있으면 되지, 굳이 '점화 라이터'가 필요해? 생각하시는 분은 다이소 스파클라를 갖고 한번 놀아 보세요^^ 반드시 점화 라이터를 찾으시게 돼 있어요. 집에서 생일 촛불에 불을 붙일 때도 성냥이 타들어가는 게 마음 조마조마 하잖아요? 다이소 불멍에 불을 붙일 때도 일반 라이터는 불안하고요.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생각보다 너무 유용한 제품이 다이소 점화 라이터예요. 1천 원과 2천 원, 두 제품 사이에 무슨 차이가 있는지, 라이터를 아예 뜯어 봤어요! 

다이소 점화 라이터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 품번 / 가격 

- 미니점화라이터 / 57850 / 1천원 → 연두색 제품

- 고급점화라이터(투톤) / 57848 / 2천원 → 분홍색 제품 

3. 강점과 약점

  • 미니점화라이터 (57850) 

- 미니 점화 라이터는 제품 겉면에 '길이 조절' 점화라이터라고 되어 있어요. 불꽃 점화하는 곳이 길게 쭉 빠져 있는 채 포장이 되어 있는데, 저는 이거 구입할 때 가장 궁금했던 것이 과연 포장된 저 길이가 가장 긴 것인지 or 짧은 것인지였어요. 제품 어디에도 설명이 없거든요. 결론만 말씀 드리면, 포장된 그 길이가 '최장 길이'입니다. 그거보다 더 길게 뺄 수 없고, 거기서 길이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 점화 라이터의 길이가 아래 제품보다 좀 짧기는 한데, 그래도 쓸만해요. 또 불꽃의 크기! 이건 미니 점화 라이터든 고급이든 두 제품 모두 거의 같아요ㅎㅎ 제품의 가격이 2배라고 해서 불꽃이 2배로 큰 것은 아니에요. 물론 두 제품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불꽃 크기는 동일하기 때문에 촛불이든 스파클라든 불을 붙일 때 특별히 불편한 건 없어요. 버튼을 계속 꾹 누르고 있으면 불꽃이 지속되는 시간도 마찬가지로 고급 라이터 제품과 같아요.

- 참고로 다이소 스파클라에 불을 붙일 때는 일반 라이터로 힘들어요. '앗 뜨거' 합니다ㅋㅋ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일반 라이터는 불이 쉽게 꺼지지만 점화 라이터는 그나마 나아요. 불꽃을 오래 내더라도 버튼만 누르고 있으면 되니까 화상 입을 우려도 없고 편해요. 다이소 스파클라에 불 붙여본 분은 아시겠지만, 진짜 불 완전 잘 안 붙어요, 속 뒤집어져요ㅎㅎ 밤에 불꽃놀이 한다고 스파클라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반드시 다이소 점화 라이터도 함께 구입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불 안 붙으면 짜증 납니다^^

  • 고급점화라이터(투톤) (57848) 

- 고급 점화 라이터에서 '고급'은 무슨 뜻일까요? 은근히 몇 가지 다른 점이 있어요. 우선 라이터의 길이가 달라요. 미니 점화 라이터가 길이 조절이 된다고는 하지만 가장 길게 빼더라도 17cm 정도거든요? 근데 고급 라이터는 그거보다 훨씬 길어요. 20cm 넘어요. 더 움푹한 그릇 속에도 불을 붙일 수 있고, 더 멀리 있는 곳에도 점화할 수 있다는 뜻이에요. 

- 또 다른 점은 라이터 가스의 양이 2배예요. 이건 라이터를 분해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건데, 실제로 두 점화 라이터를 까봤더니 라이터 가스를 보관하는 통의 크기가 달라요. 투명한 연료통으로 보면 되는데, 그게 딱 가격의 차이만큼 나요. 겉에서 봐서는 알 수 없어요. 참고로 두 제품 모두, 점화 라이터 겉에 투명창이 달려 있어서 라이터 가스의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4. 내구성 테스트 

- 두 점화 라이터의 가스 양이 궁금해서 둘 다 분해를 해봤는데, 미니 점화 라이터는 그냥 나사 하나만 풀면 금방 둘로 쪼개져요. 반면 고급 점화 라이터는 대박. 이거 뜯는다고 진짜 개고생 했어요. 드라이버로 나사 풀어도, 양쪽으로 쪼개는데 진짜 힘들어요. 거꾸로 말하면  고급 점화 라이터의 경우, 내구성 하나는 100% 보장할 수 있어요. 고깃집 식당에서 직원들이 쓰는 게 바로 이 점화 라이터예요. 일반 식당에서 '미니 점화 라이터'를 쓰는 경우는 못 봤어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2.12 기준, 두 사이트 모두 점화 라이터 두 종류를 판매하는데 19세 이상만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 것으로 나와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 기준은 동일할 것 같아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 우리집 근처 다이소에 상품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6. 제품 특이사항 

- 점화 라이터를 다 사용하면 가스를 충전해서 쓸 수 있어요. 다이소에 가시면 '맥스 라이터가스'라는 것을 판매해요. 이걸 구입해서 충전하시는 게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진짜 훨~~~~씬 더 저렴해요. 점화 라이터 속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라이터 가스의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서 그래요. 

- 어렸을 때 버튼 식으로 딱딱 누르는 라이터를 분해하면 속에 불꽃을 처음 일으키는 부품이 들어 있던데, 그걸 꺼내서 누르고 놀았던 기억이 있어요. 지금 생각하면 그러면 안 되는데, 친구들 살갗에 대고 딱! 누르면 따끔하고 놀라요ㅋㅋ 우리, 이제는, 그러지 말아요ㅋㅋ 아무튼 그 점화 부품이 아직도 들어 있는 걸 보고 놀랐네요. 그 점화 방식을 더 저렴하게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아직 없나봐요. 

 

※ 가스 충전 방법

- 가스를 충전할 때는 라이터를 뒤집고, 라이터 가스 주입구를 수직으로 세워서 충전해주세요. 가스가 잘 주입되지 않을 때는 주입구를 2~3회 눌러서 공기를 뺀 다음에 다시 시도해보라고 하네요. 제품 겉면에 보면, 라이터 가스를 주입한 뒤에 1~2분이 지나고 점화하라고 되어 있어요. 충전하면서 라이터 가스가 공기 중에 샐 수 있고, 그 가스가 사라질 때까지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 가스 충전시 주의사항 

- 반드시 라이터 가스로만 주입해주세요. 라이터 가스는 다이소에서 구입 가능하세요. 부탄가스나 다른 가스를 사용하시면 안 돼요! 화기 옆에서 충전하지 마시고, 통풍이 잘 되는 실외에서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고급 점화 라이터의 경우 락 버튼이 있으니까, 충전할 때는 Lock을 걸고 충전하시면 안전할 것 같아요. 충전을 하다 방아쇠를 당기면 화재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이런 주의사항이 부담스럽다면 그냥 길이 조절 점화라이터 1,000원짜리를 새 것으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