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다이소몰에서 판매하는 SNS 핫템 제품이에요. 재고가 바닥날 때가 많아서 '재입고 알림'을 걸어놔서 겨우 구입했어요. SNS 핫템이라고 하는데, 실제 써 보면 어떨까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린제이 쿨 티트리 모델링팩 28g
- 품번: 1045831
- 가격: 2,000원
- 용량: 28g
- 제품 원리: 물을 섞어서 만드는 마스크팩
3. 다이소 쿨 티트리 마스크팩 사용 후기
■ '티트리'의 로망.. SNS 핫템!
미용실 가면 샴푸할 때 가끔 티트리 샴푸를 써주기도 해요. 단골한테요ㅋ 되게 피곤해 보이면 잠 깨라고, 커트할 때 꾸벅꾸벅 하면 힘드니까, 잠 깨라고 티트리 샴푸를 쓰는 것 같기도 해요. 티트리 샴푸를 하면 약간 민트향 비슷하기도 하고, 정말 향기롭고 좋아요. 미용실의 고급진 느낌. 원래 '티트리'라는 게 무슨 어려운 이름의 나무의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오일이라고 하네요?
이 제품에는 티트리 잎가루가 1,500ppm 들어 있다고 적혀 있는데, 어느 정도 양인지 누가 계산 좀;; 아무튼 온라인 다이소몰에서 SNS 핫템이라고도 하고, 마스크팩에 관심도 많아서 하나 구입했어요. 이 제품이 2천원인데 1번 쓰는 것이니까, 사실 마스크팩 제품 가운데서는 굉장히 비싼 제품이에요. 그 좋다는 바세린 마스크팩도 1개에 1천원인데 말이에요!
■ 티트리 마스크팩 사용 방법
(1) 개봉 전, 파우치의 윗부분을 잡고, 파우더가 아래쪽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털어준 뒤 절개선에 맞춰 잘라주세요. 파우더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날려요.
(2) 물 조절 스파츄라(일체형)로 표시선까지 7~8스푼의 물을 부어준 뒤, 팩을 흐르지 않는 농도로 맞춰 재빠르게 저어주세요.
(3) 개어진 모델링 팩을 볼과 턱, 이마, 코 순으로 바르고, 굳은 뒤 떼어내기 쉽도록 가장자리를 두껍게 발라주세요.
(4) 15~20분 뒤 굳은 팩을 떼어내고 토너로 정돈하고, 기초 화장품을 발라주세요.
■ 물 조절 스파츄라, 어디 있지?
SNS 핫템. 기대감을 갖고 제품을 개봉했어요. 가루가 굉장히 마이크로, 미세해요. 약간의 바람에도 폴폴 날려요. 주요 성분이 '규조토'인데, 이거 돌가루잖아요? 돌가루를 흡입하는 것 같아서 걱정이 돼요. 물 조절 스파츄라, 이게 어디에도 없어서 한참 찾았는데,
저 가루 속에 처박혀 있어요; 물 조절 스파츄라가 제품 속에 동봉되어 있다는 안내는 찾을 수 없어요. 아래 사진의 스푼으로 7~8번 물을 넣으면 되고, 그다음 손잡이 넙적한 부분으로 피부에 펴서 발라주시면 돼요.
■ 마스크팩, 순식간에 굳어요!
이 제품 사용 방법을 보면 눈에 띄는 표현이 있어요. 물은 부은 다음 '재빠르게' 저어주세요, 라는 부분이에요. 웬만해서는 소비자한테 재빠르게 하라고 적지 않거든요? 근데 물을 넣고 젓다 보니, 이해가 돼요. 정말 순식간에 굳기 시작해요. 충분히 저은 것 같아서 얼굴에 바르기 시작하는데, 대략 3~4분, 길게는 5분 정도만 지나도 굳기 시작해요.
마치 급속 경화가 되는 시멘트 같아요. 아래 사진 보면, 얼굴에 바른 티트리 마스크팩이 벌써 굳기 시작해서 광택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티트리 마스크팩은 금세 굳기 때문에, 조금만 늦어도 얼굴에 전부 사용하지 못하고 버리는 양이 생길 수 있어요.
■ 마스크팩, 이게 맞아?
이 제품 사용 방법에 보면 또 눈에 띄는 표현이 있어요. 나중에 떼기 쉽도록 가장자리를 '두껍게' 바르라는 거예요. 남은 양을 팔뚝에 발랐는데, 아래 사진 보시면 금방 이해가 돼요. 가장자리에 얇게 바르면 그쪽이 더 빨리 굳기 시작하면서 하얗게 변해요. 그럼 나중에 저렇게 지저분하게 묻어 있는 곳을 잡고 뗄 수가 없겠죠?
그래서 가장자리를 두껍게 바르라는 것인데, 이렇게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데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은 그 자체로 문제예요. 바세린 마스크팩이나 기타 팩처럼 그저 생각없이 얼굴에 찹! 하고 붙이면 끝이어야 하는데 이건 '바르는 노하우', '바르는 기술'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비추예요.
마스크팩을 얼굴에 발랐더니 빠르게 굳기 시작하면서, 마치 얼굴에 돌마스크를 쓴 기분이 들어요. 입을 잘 움직일 수도 없어요. 처음엔 굳지 않은 상태이니 안경을 쓰기도 애매해요. 그나마 티트리의 향기가 솔솔 올라온 것은 좋았고, 피부에 약간의 시원함이 느껴진 것도 상쾌하기는 했어요. 하지만 그 상쾌함도 곧 싹 사라집디다ㅋ
■ 마스크팩 뗀 뒤의 느낌은?
20분 정도 지났어요. 얇게 발라진 부분은 이미 다 굳어서 하얗게 변했고, 두껍게 발라진 부분은 또 덜 굳었어요. 가장자리가 두꺼운 곳은 손으로 잡고 떼기 쉬워요. 떼면 아래와 같이 뭉텅이로 떨어져요. 다만 티트리 마스크팩은 절대 한 번에 제거되지 않아요. 마스크팩 찌꺼기가 손등에 남아 있는 걸 좀 보세요;;
저걸 떼어내는 게 스트레스이자 짜증이에요. 사용 방법에는 팩을 뗀 다음에 토너로 정돈하라고 되어 있는데, 토너는 무슨, 저거 떼느라 물로 씻어줘야 돼요. 그럼 이게 팩을 한 건지, 그나마 피부에 남아 있던 팩 성분이 물로 다 씻겨나가는 건 아닌지 궁금해져요. 팩을 뗀 직후에는 피부가 약간 시원하고 보습된 느낌이 있지만, 하얗게 굳은 찌꺼기를 제거해줘야 하니 세수를 하고 나면 도루묵이에요.
내가 팩을 한 건지, 머드 체험을 한 건지, 헷갈려요. 이게 다이소에서 가장 비싼 피부 팩 제품 가운데 하나인데, 이걸 2천원을 주고 해야 하나 현타가 와요. 그냥 보습력 짱짱짱인 바세린 마스크팩을 2개 할 걸 그랬다, 바로 이 생각이 들어요. 결론은, 바세린 제품 권해 드려요ㅋㅋ (바세린 마스크팩에 대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4. 다이소 판매, 마스크팩 제품 정보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온라인 다이소몰 판매 여부: 2024.3 기준,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2023.12 새로 오픈한 다이소몰 앱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제품 리뷰 > 패션·잡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접이식 의자는 봤어도, 안대를 접는다고? 다이소 접이식 수면안대 [다이소 리뷰왕] (0) | 2024.05.15 |
---|---|
이 제품, 물에 젖으면 금방 마를까? 다이소 베이직 핸들 파우치(세면백) [다이소 리뷰왕] (0) | 2024.04.13 |
특허 성분의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다이소 BRTC 에멀전 로션 [다이소 리뷰왕] (0) | 2024.03.16 |
보풀 날리는 지저분한 옷감, 면도한 듯 매끈하게~ 다이소 보풀 제거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4.03.16 |
갈라진 발뒤꿈치, 단 1번에 충격의 효과.. 다이소 바세린 풋크림 [다이소 리뷰왕] (0) | 2024.03.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