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부침개와 팬케이크, 동글동글 달걀 프라이를 한번에 할 수 있다는 다이소 4원형 (4구) 프라이팬! 다이소에서 구경만 하다 결국 참지 못하고 하나 질렀어요 :)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DG4구후라이팬
- 품번: 1015516
- 가격: 5,000원
- 크기: 1구 지름 8cm 정도
3. 다이소 4구 프라이팬 사용 후기
■ 4구 (4원형) 프라이팬의 매력
이 제품의 매력은 제품 사진 그대로예요. 4가지 요리를 한번에 할 수 있다는 것. 보통 저걸 보고 구입을 결심하게 돼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하는 일이 있겠어요?ㅋㅋ 아.. 자세히 보니 3가지 요리네요. 전이 2개, 팬케이크 1개, 그리고 달걀 계란 프라이 1개. 그래도 3가지 요리를 동시에 하는 일이 자주 있지는 않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매력적인, 써보고 싶은 프라인팬이에요. 왜냐면 호텔 달걀 프라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프라이팬에 까자마자 흰자가 쫙 퍼져 버리는 집구석 달걀 프라이보다는 아이가 더 좋아할 것 같았어요. 팬케이크도 그렇고요. 그래서 5천원 가격에 저렴하게 구입!
■ 바닥면의 특징, 실제로 써 보니..
이거 살 때는 전혀 예상치 못했어요. 바닥이 진짜 평평한 줄 알았죠ㅋㅋ 하지만 4구 프라이팬이라고 바닥도 저렇게 네 군데가 툭 튀어나와 있었어요. 진짜 단순한 건데 미처 몰랐네요ㅋㅋ 저걸 가스레인지에 올려 놓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착 수평을 한번에 맞추는 게 힘들어요. 처음 프라이팬을 쓸 때, 아하.. 이런 특징이 있구나 싶었어요.
제품에도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4가지를 한번에 할 수 있으려면 뭔가를 포기해야 하는데, 그게 바로 '수평'이었어요ㅋㅋ 요리를 하다가 자꾸 수평을 다시 맞추게 되고, 프라이팬 두께가 두꺼운 편은 아니라서 불 조절을 조금만 잘못해도 음식이 탈 것 같았고 오버쿡 되기 일쑤였어요. 손잡이와 팬의 접합 부분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어요. 팬은 코팅이 되어 있어요.
■ 달걀 프라이.. 망했네?
아이가 계란 프라이를 좋아해서, 완전 동그랗게 해주면 그냥 더 좋아할 것 같아서 바로 가스레인지로 직행, 사용했어요. 평소에 터지지도 않는 달걀이 하나가 터져버렸네요;; 몇 분이 지나면서 프라이가 아래 사진처럼 익기 시작했어요. 한눈에 봐도, 망했쥬?ㅋㅋ 하아.. 이건 아닌 것 같았어요. 대체 뭐가 잘못됐을까. 달걀 프라이를 하면서 사색했어요.
실패의 원인을 나름 분석했어요. 답이 나오지 않았어요. 딱 한 가지 의심이 드는 것은 '불 조절'이었어요. 프라이팬 두께가 얇은 편인 것 같아서 불이 좀 강할 경우 달걀 흰자가 올라오면서 노른자를 덮지 않을까 싶었어요. 또 프라이팬 특성상 프라이를 중간에 뒤집는 건 에바예요. 이건 그냥 뒤집지 않고 익혀줘야 기가 막힌 프라이가 되는 거거든요.
■ 호텔 달걀 프라이, 핵심은?
실패 원인 분석을 마친 뒤, 며칠 후 2차 도전에 나섰어요. 이번에는 아이가 김치 볶음을 주문해서 같이 조리했어요. 이거 나름 편하더라고요? 볶은 김치를 만들다 보면 간장을 살짝 넣게 되는데 간장이 치치칙... 끓으면서 보통 달걀 프라이 쪽으로 흐를 수도 있잖아요. 맛이 없어지는 건 아니지만 시각적으로 흰자가 갈색으로 변해 버리니까 좀 그랬는데, 이건 완벽하게 분리된 곳에서 따로 조리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참, 달걀 프라이! 두 번 만에 호텔 달걀 프라이를 만드는데 성공했어요. 앞서 실패 원인은 '강한 불' 때문이 맞았어요. 가스레인지 불을 정말 최대한 약하게, 정말 최대한 약하게, 바로 꺼지기 직전의 약한 불로 아주 천천히 익혔더니 아래 사진처럼 써니 사이드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완성 되었어요. 다이소에 프라이를 이런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기구도 판매하는데, 이게 훨씬 더 좋아요.
■ 팬케이크, 뜻밖의 불편함?
달걀 프라이는 뒤집지 않아도 돼요. 어느 정도 다 익으면 불을 끄고, 잔열로 흰자를 거의 다 익혀줘요. 노른자도 그러면 먹기 좋게, 반숙과 완숙의 사이가 돼요. 하지만! 팬케이크는 뒤집어 줘야 돼요. 아이가 하루는 팬케이크를 주문해서 야심차게 4구 프라이팬을 꺼냈어요. 그런데 이건 뒤집개를 쓸 수가 없네요? 4구 모두 움푹 들어가 있다 보니까, 넙적한 뒤집개를 찔러 넣기가 힘들었어요.
그래서 숟가락으로 팬케이크를 뒤집는데, 들어 올리는 것은 되지만 훅 뒤집어서 구멍 안에 정확하게 착지 시키는 것은 정말 체조 착지처럼 어려웠어요;; 웬만해서 팬케이크 뒤집다가 찢어진 적이 없는데, 처음 찢어 먹었네요ㅋㅋ 구멍에서 비뚤게 착지 시키면 팬케이크 아래 부분이 울퉁불퉁, 깔끔하고 이쁘게 나오질 않아요ㅠ 제품 사진에 팬케이크 나온 건 그냥 홍보사진일 뿐이에요! 여러분이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절대 기대하지 마세요ㅋㅋ 팬케이크도 초초초 약불로!
■ 4구 프라이팬, 살까?
이 제품은 국산 제품이에요. 대구에 있는 (주)동곡산업에서 만들었다고 해요. 손잡이는 베이클라이트라는 재질인데, 열에 잘 변형되지 않아서 프라이팬 손잡이로 많이 쓰는 재질이에요. 팬케이크 만들 때는 좀 불편하고 실망스러웠는데, 동글동글 계란 프라이 만드는 데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작은 재료들을 분리해서 조리하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품 사진에는 전도 부칠 수 있는 것처럼 되어 있는데, 전도 팬케이크처럼 뒤집어야 하니까 젓가락이나 집게로 뒤집으면 되겠지요. 팬케이크는 만들어 본 분은 아시겠지만, 뒤집어야 할 때쯤이면 윗면이 익지 않아서 젓가락으로 집으면 모양이 다 망가져서 그렇게 할 수가 없어요ㅠ 또 이 제품 아니어도 팬케이크는 저절로 동그랗게 퍼지기 때문에 굳이 이 제품을 쓸 이유는 없을 것 같아요.
4. 4구 프라이팬 주의사항 및 사용방법
■ 제품 사용시 주의사항
- 사용시 불이 프라이팬 바닥 면적보다 커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인접하는 가스레인지 불에 손잡이가 닿지 않도록 방향을 조절해주세요.
- 오븐 또는 전자레인지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 금속제 주걱이나 날카로운 물체는 사용하지 마세요. 코팅면이 벗겨질 수 있어요.
■ 사용 방법
- 처음 사용하실 때는 조금 따뜻하게 해서 코팅 표면에 식용유를 얇게 발라 주세요.
- 사용 후에는 중성세제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가볍게 잘 씻어 주세요. 물 세척보다는 키친 타올로 닦아서 보관하는 게 좋아요.
- 중간 정도의 화력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필요 이상의 화력은 제품을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온라인 다이소몰 판매 여부: 2024.1 기준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2023.12 새로 오픈한 다이소몰 앱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코넛 껍질로 만든 수세미의 숨은 정체.. 다이소 코코넛 다용도 수세미 [다이소 리뷰왕] (0) | 2024.02.17 |
---|---|
"3주 썼더니 가위 날 이렇게 됐다".. 다이소 절삭력이 좋은 불고기 가위 [다이소 리뷰왕] (0) | 2024.02.17 |
기가 막힌 논슬립(Non-Slip)의 비밀은 무엇인가.. 다이소 논슬립 쟁반 [다이소 리뷰왕] (0) | 2024.01.06 |
야채, 고기, 생선 도마를 용도 별로.. 다이소 3색 인덱스 도마 [다이소 리뷰왕] (0) | 2023.12.13 |
이런 고급진 젓가락이 이 가격이라고?! 다이소 천연 옻칠 젓가락 [다이소 리뷰왕] (2) | 2023.1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