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패션·잡화

가게에서 비싸게 달지 마세요!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홀더)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6. 18.
반응형

아이가 동네에서 자전거를 도둑 맞았어요ㅠ 새 자전거 사주기엔 부담스럽고, 또 잃어버릴 수 있어서 중고 자전거를 하나 들였는데, 물병 거치대(홀더)가 없네요. 다이소 가서 바로 하나 집어 왔지요:) 오늘도 찐후기 포스팅 들어 갈게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자전거 물병홀더(봉거치)
  • 품번: 64577 
  • 가격: 3,000원 
  • 크기: 설치 두께 직경 15~42mm, 물병 지름 최대 7.3cm
  • 다른 색상 여부: 블랙, 화이트 2종 
  • 제품 원리: 자전거 봉에 조여서 거치

3. 다이소 자전거 물병 홀더(거치대) 사용 후기 

-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장착 가능한 사이즈: 설치 두께의 직경이 42mm 이하 자전거에 달 수 있어요. 그런데 이건 이 제품을 설계한 사람 생각이고요ㅋㅋ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 자전거 봉 직경이 그렇게 두꺼운 줄 몰랐네요;;

42mm 이상인 자전거에도 약간 불안하기는 하지만 장착 가능해요. 물병 지름은 최대 7.3cm까지 거치할 수 있어요. 물병 직경이 너무 작으면 자전거 탈 때 물통이 막 흔들리겠죠. 

-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장착 가능한 곳: 핸들바, 다운튜브, 싯포스트에 장착 가능하다고 해요. 핸들바는 아실 것 같고, 손잡이 얘기하는 거겠죠. '다운튜브'는 제가 처음 들어봤는데, 저 제품 겉면 사진에 보이시는 저 부분을 얘기하는 거더라고요. 자전거 프레임의 가운데에 위치한 튜브가 '다운튜브'얘요. 튜브라고 해서 고무를 뜻하는 건 아니고,

일반적으로는 강철, 알루미늄, 카본 섬유로 만든다고 하는데, 자전거 프레임 무게를 분산하는 가운데 부분을 뜻해요. '싯포스트'라는 것은 자전거 안장 지지대를 뜻해요. 안장을 높게 쓸 때는 지지대가 길게 뽑히는데, 거기에도 이걸 달 수 있다는 얘기. 한 마디로 그냥 '봉'이면 웬만하면 전부 장착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어요^^ 고정할 위치에 걸어서 나사를 돌려주시고, 그다음 레버를 아래 사진처럼 화살표 방향으로 밀면 완전 타이트하게 고정이 돼요. 굳! 

-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실제 사이즈: 노브랜드 미네랄 워터, 500ml 짜리예요. 물병 지름이 6cm가 조금 안 되는 것 같아요. 거치대에 넣으니까 빈 공간이 꽤 남죠? 콘트라베이스 카페라테 커피. 저건 직경 7cm 정도 되는 것 같은데, 다이소 물병 거치대 사이즈에 딱 맞아요.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지름 7cm 정도 물통을 꽂으면 딱 맞아요 

-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탄성: 일반적인 물병 거치대처럼 물병을 동그랗게 감싸주는 디자인이에요. 동그랗게 잡아주는 부분의 재질은 ABS예요. 탄성이 그렇게 좋지는 않고, 손으로 벌려보면 막 벌어지지는 않아요. 탄성력은 적고,

좀 튼튼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지름 7.3cm를 넘으면 물병 꽂기가 약간 뻑뻑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겠다 싶어요. 이 제품 좋은 점은 아래 사진 보시는 것처럼 고정 장치에 기본 나사가 이미 들어 있어요. 자전거에 장착할 때 심지어 드라이버도 필요 없어요. 그냥 손으로 레버를 돌리시면 돌돌돌 잘 들어가요. 아래 2천원 짜리 제품도 알려드릴 건데, 그 제품과 비교하면 특히 눈길이 가지요. 

자전거 장착에 드라이버가 필요없는 다이소 물병 거치대 

- 다이소 자전거 물병 홀더 장점: 아래 왼쪽 사진 보시면 자전거 핸들에, 오른쪽 사진은 다운튜브에 장착한 모습이에요. 이 제품 가장 큰 장점이 이거 같아요. 봉이 가로로 되어 있으나, 세로로 되어 있으나 전환 가능해요. 물병 거치대 가운데 보시면 십자 볼트가 하나 박혀 있는데,

그걸 드라이버로 돌리면 물병 거치대를 90도씩 돌릴 수 있어요. 이게 90도씩 돌아간다는 점은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렇지 않으면 물병 거치대 각도를 조절하느라 신경 쓰일 것이고, 예쁘게 고정 시켰어도 자전거 탈 때 진동 때문에 계속 조금씩 틀어질 수 있거든요. 근데 90도씩 방향 전환이 돼서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물병 거치대를 장착할 수 있어요. 

- 애 자전거 다운튜브 지름이 42mm 이상일 줄이야, 처음에 다이소에서 아무 생각 없이 이거 사온 다음에 자전거 봉 보고 헉! 했어요. 이거 안 되는 거 아냐? 걱정이 됐지만, 볼트를 최대한 헐겁게 풀고 살짝 조여 보니까, 그래도 타이트하게 장착이 돼요. 봉을 완벽하게 감쌀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좌우에서 꽉 잡아주니까 괜찮을 것 같아요.

저런 형태로 장착하는 건 영 싫다 하시는 분은, 봉에 별도의 거치대를 다는 방식 말고 다이소에서 파는 2천원 짜리 물병 거치대가 더 나을 수 있어요. 그건 다운튜브에 직접 나사를 돌려 박는 형태거든요. 그래서 자전거 다운튜브 지름에 개의치 않아도 돼요. 아무튼 이렇게 장착하면 끝! 3분도 안 걸려요. 

다이소 물병 거치대, 레버를 돌린 뒤에는 꼭 레버를 당겨서 고정시켜 주세요

4.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3.6 기준으로 '샵다이소'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 추천템, 샵다이소 앱으로 재고 확인하는 방법! [다이소 리뷰왕]

내가 원하는 다이소 추천템, 지금 집 근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가면, 재고가 있을까요? 괜히 헛걸음 할 것 같아서, 너무 궁금할 때가 많아요. 그렇다고 전화를 걸어서 직접 물어보기는 귀찮

daiso-king.tistory.com

5. 제품 특이사항 

- 아래 사진 보시면 물병 거치대 가운데 십자 볼트가 보이시죠? 저걸 살짝 풀면, 물병 거치 각도를 90도씩 돌릴 수 있어요. 다운튜브에 저 상태 그대로 장착하실 땐 드라이버가 아예 필요 없지만, 자전거 핸들에 장착할 경우에는 십자드라이버가 필요하게 돼요. 만일 이 제품을 산 뒤에 다운튜브가 너무너무 두꺼워서 장착이 불가능하다, 이거 낭패군!

싶으면 십자드라이버를 왼쪽으로 완전히 돌려서 거치 나사 부분을 아예 분리하세요. 그러고 아래 송곳으로 가리킨 부분을 다운튜브 표면에 직접 거치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돼요. 그렇게 쓰면, 2천원 짜리 다이소 물병 거치대 제품의 사용 방식이랑 동일해요. 

- 다이소 물병 거치대, 다른 제품 소개: 다이소 매장에 가시면 2천원 짜리 제품을 찾으실 수도 있어요. 이건 자전거 다운튜브에 직접 부착하는 방식이에요. 아래 사진 보시면 금방 이해가 가실 듯. 단! 이건 볼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당연히 볼트를 돌리는 공구도 미포함이에요. 만일 자전거 다운튜브에 육각 볼트가 달려 있으면 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게 좀 더 저렴하고 자전거 탈 때 덜렁덜렁 흔들리지 않을 것 같아서 구입하고 싶었는데,

다운튜브에 볼트가 없어서 그냥 3천원 짜리 구입했어요. 이건 물통 직경이 72mm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3천원 짜리 제품이랑 다를 게 없네요. 72mm나 73mm나 뭔 차이인지ㅋㅋ 이 제품을 구입하시려면 아래 제품명과 품번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슬기로운 다이소 생활에 보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2천원 짜리 자전거 물병 거치대

※ 다이소 자전거 물병 거치대 (2천원) 품명 

- 품명: 물병홀더(사이즈조정)

- 품번: 6375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