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소에서 구입한 창틀 청소 전용 브러쉬에 실망한 나머지, 다이소에서 다른 창틀 청소솔을 다시 구입했어요! 다시 한번 믿는다, 다이소^^ 창틀 전용 청소솔과 강력한 틈새솔, 디테일한 리뷰 들어갑니다.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품번) : 문틈솔(1007123), 강력틈새솔(1030264)
- 가격: 두 제품 모두 1,000원
- 크기: 창틀 청소솔(문틈솔)은 11cm 정도
- 제품 원리: 창틀 청소에 최적화 한 디자인
3. 창틀 청소솔 사용 후기
- 문틈솔(1007123)
- 제품에 적힌대로, '창틀 청소솔'이라고 부를게요. 청소솔 모양이 직각 삼각형이에요. 한 변의 길이가 11cm 정도 되는 직각 삼각형이요. 이건 앞서 리뷰를 했던 다이소 '창틀 청소 브러쉬'와 다르게 '솔'입니다!
화장실이나 욕실 청소할 때 많이 쓰는 그런 빳빳한 솔이에요. 브러쉬는 폴리우레탄폼이어서 솔보다 물기를 잘 흡수하고, 브러쉬를 물에 적셔서 닦으면 되는데, 이건 솔이라서 물을 머금지 못하니까 분무기로 창틀에 물을 충분히 뿌려줬어요. 다이소 창틀 청소 브러쉬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당.
물은 너무 많이 뿌리면 또 아랫집에서 민원이 들어 오니까 적당히요^^
- 제품 디자인 : 청소솔 써 보니까, 이 제품 디자인 정말 마음에 들어요. 다이소 브러쉬를 썼다가 실망한 다음에 구입해서 그런가, 상대적인 만족감이 두 배ㅋㅋ 창틀이라는 게 은근히 좁은 틈새, 직각으로 꺾인 곳, 좁디 좁은 곳이 많아서 청소하기가 까다롭거든요. 그런데 이 창틀 청소솔은 일단 넓은 면을 닦는 건 기본, 청소솔을 세우면 창틀 측면도 쉽게 닦을 수 있고, 창틀의 각진 모서리에도 솔이 모두 닿아서 찌든 먼지를 다 긁어낼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좁은 틈!
창틀에 홈도 일정한 것이 아니라, 지름 2cm 정도 되는 좁은 홈도 있던데요. 이건 창틀 브러쉬의 경우 폴리우레탄폼의 두께 때문에 잘 들어가지 않았는데, 이건 뭐 한번에 쏙 들어가서 마음이 후련했어요ㅎㅎ
- 청소솔의 재질 및 강도 : 제품 뒷면에 보니가 재질은 PP, 폴리프로필렌으로 적혀 있어요. 이건 화장실 및 욕실의 일반적인 청소솔에 쓰는 재질이거든요. 막 엄청 강력한 건 아니고, 타일에 문질렀을 때 특유의 '싹싹싹' 소리가 나는, 일반적인 보통 청소솔의 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한계점 : 저는 창틀 청소할 때 가장 안 닦이는 부분이, 그 창문 끝에 직각으로 꺾인 모서리 있잖아요. 거기가 진짜 더럽게 안 닦이더라고요ㅋㅋ 창틀 청소 '브러쉬'로는 절대! 절대! 안 닦여요. 저희집 먼지가 거기에 유독 달라 붙어 있어서 그런가 싶어요. 브러쉬의 경우 폴리우레탄폼이 찌든 때를 막 긁어낼 정도로 억세지는 않거든요. 지금 이 제품, 창틀 청소솔로도 잘 안 돼요. 또 창문 바로 밑부분도 솔이 잘 들어가지 않아서 한계가 있어요. 창틀 청소라는 게, 한번 할 때 다시는 쳐다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해놓아야 몇 달 가는 거 아닌가요?ㅎㅎ 그래서 보조적으로 필요한 게 다음에 소개해 드릴 솔이에요.
- 강력틈새솔(1030264)
- 바로 이 제품이에요. 제품 겉면에는 '고강도 틈새 브러쉬'라고 되어 있고요. 제품 구입을 위해 검색하실 때는 '강력틈새솔'이라고 쳐야 돼요. 재질이 특별한 건 아니에요. 위의 창틀 청소솔과 똑같이 PP(폴리프로필렌) 재질이에요. 그럼 뭐가 다른데 '강력'이라고 하는 거냐 하면, 솔의 밀도예요. '초밀접모'라고 되어 있어요. 아주 빽빼액~~~~하게 솔 하나하나가 붙어 있어서,
결과적으로 단단하고 고강고의 힘을 갖게 되었어요. 또 생긴 것도 납작하게 생겨서 이건 뭐, 안 들어가는 데가 없다고 보시면 돼요. 틈새란 틈새마다 다 쑤실 수 있는 솔이라고 보시면 돼요ㅋㅋ 이걸로 창틀의 직각 모서리를 마구마구 문질러주세요ㅋ 초밀접모라서 솔 쓰고 난 다음에 잘 휘지도 않네요. 중간중간 물에 좀 헹궈주시면서 닦아주면, 별다른 세제 없이도 모서리가 그냥 완전 깔끔!!
-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솔로 문질러주고, 창틀에 남은 물기를 닦아낼 때는 그냥 키친타올을 썼어요. 섀시의 2미터 남짓한 길이의 창틀을 닦는데 키친타올 7~8장 정도면 되는 것 같아요. 오염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더 적은 양으로도 가능할 것 같고요. 오염이 심하면 이렇게 청소솔을 동원해 문질러야 할 것 같고요. 그게 아니라 가끔 한 번씩 관심을 가져줘서 창틀이 비교적 깨끗한 상황이라면, 그냥 고무장갑 끼고 베이킹소다 청소포 같은 걸로 싹 문질러주기만 하면 더 간단하기도 할 것 같아요.
- 창틀 청소에 걸리는 시간 : 제가 유튜브 영상 제작한다고, 찍으면서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이거 창틀 청소 10분 컷 가능하다고 봅니다 진짜.
분무기로 물 칙칙칙 뿌려주고, 청소솔로 휘리릭 문질러주고, 물기만 싹 닦아내면 금방 끝나거든요. 벽면 타고 아랫집으로 흘러내리는 물 한 방울 없고요. 계절이 바뀌어서 창문을 열 때는 이제 마음 먹고, 한 번씩 10분을 투자해주시면 돼요. 돈 주고 부른 청소업체 부럽지 않은! 완전 깔끔한 창틀로 재탄생 가능해요^^
4. 내구성 테스트
두 제품 모두 청소솔 구조가 간단해서 특별히 망가질 이유는 안 보이는데, 일단 좀 더 오래 써봐야겠어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2023.3 기준, 강력 틈새솔만 판매해요!
- 샵다이소: 2023.3 기준, 두 제품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6. 제품 특이사항
- 창틀 청소솔의 경우, 제품 겉면에 쓰인 제품명은 '창틀 청소솔', 다이소의 공식 품명은 '문틈솔'입니다. 따라서 검색은 '문틈솔'이라고 해야만 찾을 수 있는, 찾기 힘든 제품이네요. '문틈솔' 혹은 제품 품번으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강력틈새솔은 제가 창틀 모서리를 청소하는데 쓰기는 했지만, 용도에 따라서는 욕실 타일의 줄눈을 청소할 때, 그리고 주방 싱크대의 배수관을 청소할 때도 요긴하게 쓰실 수 있어요. 청소솔의 강도가 일반적인 PP솔보다 더 강하기 때문에 은근 유용할 것 같아요.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
'제품 리뷰 > 청소·욕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기 충실하고 양 완전 많은.. 다이소 목욕탕 로션 [다이소 리뷰왕] (1) | 2023.03.30 |
---|---|
변기 세정력 20일 지속되나? 다이소 변기 세정제(크린리더·그린스타 2종 비교) [다이소 리뷰왕] (2) | 2023.03.18 |
'뚫어뻥' 살 일 없게 만드는.. 다이소 세면대 배수구 필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5 |
전후좌우 360도를 한번에 문지르는.. 다이소 틈새 세척솔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1 |
"20%가 아쉽네".. 다이소 창틀 청소 브러쉬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