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패션·잡화

물감 회사가 만들었더니 역시! 다이소 얼룩제거제(동아 싹스틱)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1. 1.
반응형

다이소에 갔다가 눈에 확 띄는 제품을 발견했을 때, 그 기쁨이란ㅎㅎ 또 막상 써봤는데 효과가 쏠쏠하다는 걸 알았을 때의 그 기쁨이란ㅎㅎ 오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두 종류의 펜 타입 얼룩제거제를 리뷰 할게요. 하나는 중국산, 하나는 대한민국 국산입니다! 

다이소 얼룩제거펜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동아 싹스틱)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품번): 펜타입 얼룩제거제(1006712), 동아 싹스틱(68169)
  • 가격: 펜타입 얼룩제거제는 1,000원, 싹스틱은 2,000원. 
  • 크기: 일반적인 형광펜 크기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제품 원리: 오염 부위에 바르고 물티슈로 싹! 

3. 펜타입 얼룩제거제 사용 후기 

테스트 방법

제품 성능이 궁금해서 커피(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 2종류 사용)와 토마토 케첩, 김칫국물을 면 수건에 묻혀서 테스트 해봤어요. 시간에 따른 효과도 다를 것 같아서, 오염 물질을 묻힌 직후에 써보기도 하고, 1시간 지난 뒤에 써보기도 했네요. 각 제품 겉면에 적힌 안내문 그대로 사용을 했습니다. 

펜타입 얼룩제거제

이건 액체로 된 제품이에요. 일단 오염 물질 부위를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식당에서 뭐 먹다가 옷에 튀면, 일단 아... 짙은 한숨을 내쉬거나 앗 소리를 지르고ㅎㅎ 그다음에 물티슈나 냅킨으로 먼저 닦게 되잖아요. 이 제품도 똑같아요. 일단 오염 물질을 물리적으로 걷어내줍니다.

물이 살짝 묻어 있는 곳에 얼룩제거제를 문질러서 발라주시면 돼요. 마지막에 다시 물티슈로 싹 닦아주시면 얼룩이 빠져요. 여기까지 했을 때는 면 수건이 진짜 처음 상태로 하얗게 되지는 않아요. 믹스커피와 아메리카노의 커피 색깔이 아주 연하게 남아 있는 정도가 되더라고요. 보통 오염 부위 제거한 다음에 옷을 세탁기에 넣고 돌리지 않으시나요. 저도 그렇게 했어요. 

펜타입 얼룩제거제 효과 및 아쉬운 점

세탁을 끝내놓고 보니까 커피 얼룩 자국은 거의 보이지 않았어요. 완전 화이트하게, 정말 묻은 적이 없었던 것처럼 하얗게 되는 건 아니고, 저야 커피를 묻혔다는 걸 아니까 여기구나... 느껴지는 그 정도? 아주 희미하게 커피의 갈색 느낌만 남게 되더라고요. 이 제품 아쉬운 점은 용량이 너무 작은 것 같아요. 구입할 때는 제품 포장이 일반적인 형광펜 크기처럼 다소 두툼하기 때문에, 꽤 쓸 만하다고 느꼈거든요. 근데 속에 들어 있는 액체 세제량은 9ml 였어요;;

9ml 정도면 오염 부위가 넓을 경우 생각없이 바르다 보면 금방 다 쓰게 되는 양인 것 같아요. 또 한 가지, 속에 액체가 나오는 게 찔끔찔끔 나오다 보니까, 지금 오염 부위에 얼룩제거제가 묻은 건지, 안 묻은 건지, 감이 안 와요. 그래서 이게 지금 되는 건가 싶어서, 자기도 모르게 계속 문지르게 된다는 함정ㅎㅎ 그럼 또 금방 다 쓰게 되죠. 얼룩제거제 끝부분이 특이해서 툭 튀어나온 심을 눌러줘야 안에 있는 제거제가 나오는 방식이거든요. 색깔이 투명하고, 나오는 양도 적다 보니까 그런 것 같아요. 이건 중국산 제품입니다. 

동아 싹스틱

이건 고체로 된 스틱 제품이에요. 제품명도 싹 지워주는 스틱, 뭐 그렇게 직관적으로 잘 지은 것 같아요. '동아'는 문구 용품만 판매하는 줄 알았는데, 웬 걸, 얼룩제거제까지 만들고 있네요? 문구 용품 만드는 동아, 그 우리나라 회사가 맞아요. '동아교재'에서 만든 얼룩제거제ㅋㅋ 애들 물감도 만드니까, 물감도 팔고, 물감 묻은 옷도 지우라고 얼룩제거제도 파는 것 같아요ㅎㅎ 아무튼 이 제품도 살짝 젖은 부분에 스틱으로 쓱싹쓱싹 문지르고 물티슈로 닦아주면 끝이에요. 펜타입 얼룩제거제랑 사용 방식은 비슷해요. 

동아 싹스틱 얼룩제거 효과 및 장점

싹스틱으로 문지른 수건도 세탁기에 넣고 돌렸어요. 이것도 완전 잘 지워지고요. 특히 커피 얼룩 자국은 아주 희미하게 남기는 하는데, 김칫국물 자국은 100% 사라지는 느낌이었어요. 이 제품과 펜타입 얼룩제거제의 효과는 눈에 띄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어요. 둘 다 면 수건을 뽀얗게 만들어준 건 아니지만,

오염 초기 시점에 어느 정도 얼룩을 빼주는 효과는 분명 있어요. 응급 조치 같은 것이죠. 이 제품 장점은 '스틱' 형태이기 때문에, 내가 어디에 바른지 내가 확실히 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앞서 제품은 용액을 낭비하게 될 수 있는 반면, 이건 한 번씩만 문질러주면 끝이에요. 물론 오염이 심한 곳은 문지른 곳을 또 문지르겠지만요. 

김칫국물 테스트

하나의 면 수건 위에서 두 제품을 테스트 하다 보니까, 두 제품의 성분이 약간씩 섞이는 게 보였어요. 두 제품을 문지르고 물티슈로 닦아줄 때 이게 면 수건에서 조금씩 퍼지면서 서로 간섭 현상을 일으키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수건 하나 더 가져와서 김칫국물을 멀리 떨어지도록, 다시 뿌려줬어요. 얼룩제거제 두 제품의 성분이 섞이지 않도록 말이죠. 그렇게 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둘 다 초기 얼룩은 잘 빼줬어요. 세탁기에 돌린 뒤에는 거의 처음 수준으로 수건이 하얗게 변했어요. 

라이온(LION) 비트 O2

때가 쏙 비트. 라이온 제품이에요. '강력한' 얼룩제거제'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것도 커피랑 김칫국물에 다 뿌려줬지요. 다이소 얼룩제거제와 다른 점은, 이건 거품 형태인데, 뿌려놓고 나니까 물티슈로 문질러주지 않아도 때가 조금씩 사라지는 게 보였어요ㅋㅋ 진짜 비싼 게 좋긴 좋은 겁니다ㅎㅎ 근데 우리가 라이온 비트를 갖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잖아요? 그런 맥락에서 다이소 얼룩제거제의 존재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일하는 곳 어딘가에 펜처럼 보관만 해놓으면 편리하지요.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다시 구입하라고 하면, 저는 동아 싹스틱만 사겠습니다. 효과는 중국 제품과 비슷하지만, 스틱 형태라서 샐 위험이 없고, 바르기도 쉽고, 낭비 위험도 없어요. 동아 싹스틱 뒷부분을 돌려서 끝까지 빼봤더니 길이가 5cm 정도 되더라고요. 중국 제품보다 500원 비싸지만 그 정도면 훨씬 더 오래 쓸 수 있다고 봐요. 이걸 집에서 쓰려고 사놓을 수도 있겠지만, 집에서는 라이온 비트처럼 용량 큰 제품을 쓰는 분도 많잖아요.

그런 거 있으면 굳이 안 사셔도 될 것 같아요. 차마 커다란 세제를 갖다 놓을 수 없는 회사나 작업장, 커피숍, 이런 곳에 구비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손빨래 하지 않고도 물티슈만으로도 초기 얼룩을 빼줄 수 있다는 거, 그렇게 해놓으면 나중에 세탁했을 때도 옷을 기사회생 시킬 수 있다는 게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같아요. 

4.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2.12 기준, 두 사이트 모두 두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이런 적이 별로 없는데요ㅎㅎ 꼭 어디는 팔고, 어디는 안 팔고, 그런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 우리집 근처 다이소에 상품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5. 제품 특이사항 

- 이마트 갔을 때 이 제품 봤어요. 포장 디자인만 약간 다르고, 가격은 1,600원이네요. 100원 차이니까 이마트에서 구입하셔도 되겠습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동아 '싹스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