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주방용품

남은 식재료를 마트 진열대의 새 포장처럼! 다이소 식품 압축팩 세트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2. 12. 7.
반응형

특수 지퍼백과 압축 펌프가 들어 있는 다이소 식품 압축팩 세트. 마트에 가면 비닐로 완전히 압축된 양파나 고기 많이 팔잖아요? 집에서 쓰고 남은 식품을 그렇게 마트 포장처럼 만들 수 있는 신박한 제품이에요. 

다이소 식품 압축팩 세트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식품용압축팩세트
  • 품번: 1020532 
  • 가격: 3,000원
  • 제품 원리: 특수 비닐에 식품 넣은 뒤 압축 펌프로 공기를 쪽쪽 빼주세요. 큰 비닐팩 2개, 작은 비닐팩 3개가 들어 있어요. 

 

3. 사용 후기 

- 사용 방법: 특수 비닐팩에 음식물을 넣어주세요. 기준선 이상 넣으면 압축이 잘 안 될 수 있어요. 음식물을 넣은 뒤 지퍼백을 닫아 주세요. 동봉된 클립으로 닫으면 쉬운데, 클립이 없어도 손으로 잘 눌러 지퍼백을 닫으시면 돼요. 그다음 압축 펌프의 끝부분을 특수 비닐의 빨간 원에 밀착 시킨 뒤, 공기를 쭉쭉~ 뽑아 주세요. 공기가 거의 다 빨린 뒤에는 펌프를 떼고, 손가락 끝으로 공기 구멍을 살짝 문질러 주시면 끝! 

 

- 양파 보관 : 우선 양파. 양파를 그렇게 보관하는 분은 없겠지만, 껍질 깐 양파를 뚜껑 없이 보관하면 5~6주 정도면 흐물흐물 해져서 사용할 수 없어요. 밀폐 그릇에 보관한 양파도 꺼내 보면, 양파에서 나온 물기가 그릇 안에 물방울로 맺히면서 찝찝해 보여요. 제가 8주, 두 달을 보관해봤는데 가을에 보관한 양파가 겨울에도 상태가 괜찮네요! 중국집에서 기본으로 나오는 양파처럼 씹으면 아삭했고, 양파를 누르면 양파즙도 쭉 나올 정도로 수분도 잘 보관해줬어요. 식품 압축팩은 정말 양파 보관 추천이에요. 물론 까지 않은 양파는 압축팩에 보관하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 생밤 보관 : 다이소 밤가위로 껍질을 까서 생밤을 만들었어요. 생밤은 3주 정도 지나니까, 압축팩 보관 버전이랑 일반 보관 버전이랑 차이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압축팩에 넣은 생밤이 확실하게 하얗고 이쁘고 신선해요. 6주 지나면 밀폐 그릇에 보관한 생밤이라고 하더라도, 부분적으로 부패가 시작되더라고요. 그릇 내부에 물방울도 맺히고요. 지금 촬영 끝나고 생밤도 거의 두 달째 압축팩에 보관하고 있는데, 밥 지을 때 넣어서 먹어도 될 정도로 상태 양호합니다. 씹으면 오도독 소리 나는 것도 좋고요. 진짜 생밤에 무슨 방부제 넣은 것 같아요. 변하지를 않아요ㅎㅎ

- 당근 보관 : 당근은 잘라서 보관해봤어요. 당근은 수분 증발이 잘 되더라고요. 뚜껑 없이 냉장고에 보관한 건, 딱 한 달 지나니까 수분이 완전 다 증발해서 당근이 말라 비틀어졌어요. 밀폐 통에 넣은 것과 압축팩에 보관한 당근은 둘 다 상태가 괜찮았어요. 다만 밀폐 통은 다른 야채를 보관할 때도 그렇지만, 늘 물방울이 생겨서 부패의 우려가 높은 것 같아요. 야채 속 물기가 달아나지 않게 압축팩이 꽉 잡아주는 게 너무 좋아요. 

 

- 감자 보관 : 감자도 사과처럼 자르면 변색이 되기 시작해요. 또 감자는 통으로 보관을 많이 하지, 변색 때문에 잘라서 보관은 많이 안 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도 압축팩 테스트도 해볼 겸, 한번 해봤어요. 일단 뚜껑이 없이 보관을 하면 금방 상태에 맛이 가는 건 당연하고요. 밀폐 통 속에도 물이 생겨서 고이기도 해요. 아무래도 곰팡이균이나 다른 균이 묻으면 번식할 우려가 높겠죠? 자른 감자는 압축팩에 넣어서 한달 반까지 보관을 해봤는데, 변색도 많이 안 돼 보였어요. 그래도 감자는 얼른 드시기를 권해 드려요! 

 

- 대파 보관 : 대파는 압축팩에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요. 같은 날짜에 신문지에도 넣었는데, 5주 정도 지나니까 압축팩에 넣은 대파가 흐물흐물 거리는 게 보이기 시작했어요. 대파에서 나온 수분이 압축팩 속에 고이기 시작하는 거예요. 신문지에 보관한 건 대파에서 나온 수분을 신문지가 다 흡수해주는데, 압축팩은 그렇지가 않아요. 압축팩 속에 공기가 좀 들어가고, 수분이 퍼지면서 대파가 전체적으로 안 좋아져요. 요리에 쓰기 힘들 정도로 변하더라고요. 반면, 신문지에 보관한 건 겉 껍질만 제거하면 속은 쓸 만했어요. 

 

4. 내구성 테스트 

- 식품 압축팩은 물로 씻어서 재사용이 가능해요. 지퍼백과 비슷하다 보니까 물로 조심해서 씻기만 하면 여러 번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기를 빨아들이는 펌프 압축기도 아직까지는 고장나지 않고 잘 쓰고 있어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2.12 기준 두 사이트 모두 판매하고 있어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 우리집 근처 다이소에 상품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6. 제품 특이사항 

- 식품을 압축할 때 압축의 효과가 좋은 것은 '큼지막한 것'을 보관할 때예요. 예를 들면 양파 반쪽을 보관할 때는 오래 돼도 공기가 거의 스며들지 않아요. 반면, 밤처럼 작고 굴곡이 많은 것을 너무 붙여서 보관하면 하루이틀만 지나도 다시 공기가 스며들어서 압축의 효과가 떨어지기도 해요. 그러니까 밤이나 자른 당근처럼 비교적 작은 걸 보관하실 때는 서로 충분한 공간을 두고 압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닥다닥 붙여서 보관하면 금방 압축이 풀린답니다. 

- 이 제품은 냉장 보관 사용을 권장한다고 해요. 냉동실에 넣으면 야채에서 나온 수분이 얼거나, 특수 비닐이 딱딱해지면서 압축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