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신고 벗고 다니던, 다이소 실리콘 운동화끈이 수명을 다했어요. 사실 기대만큼 오래 쓰지는 못한 실리콘 운동화끈이에요. 신고 벗는 게 혁신적으로 편리하기는 하지만, 안타까운 단점도 있고, 결국 너무 너무 심플하고 평범한 운동화끈을 다시 찾게 되었어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운동화끈(스트리치평끈1)
- 품번: 41288
- 가격: 1,000원
- 크기: 폭 8mm, 길이 120cm
3. 다이소 심플하고 평평한 운동화끈 사용 후기
■ 다이소 매듭이 필요없는 운동화끈
뭔 소리냐 하시겠지만, 이 제품도 한번 살펴보세요. 아래 리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실리콘으로 제작된 운동화끈인데 매듭을 지을 필요가 없어요. 신고 벗는 게 정말 딴 세상처럼 편해져요ㅋㅋ 다만 한 가지 단점! 오래 신으면 실리콘을 구멍에 넣는 부분이 끊어질 수 있어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이요ㅋㅋ 그럼 그 1개만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느냐? 아니죠~ 제품 전체를 다시 사야 해요. 근데 그건 좀 싫더라고요. 실리콘 운동화끈 8개를 끼우고 다녔는데, 1개 끊어졌다고 다시 전부 사는 게 괜히 싫어요. 그래서 아휴, 그냥 매듭 있는 걸로 다시 저렴한 걸로 사자 마음 먹고 다이소에 갔어요.
- 다이소 매듭이 필요없는 운동화끈, 이 제품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심플 이즈 베스트
가장 평범한 제품이 가장 좋다는 말이 있잖아요. 다이소 심플하고 평평한 운동화끈은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장 평범하고 심플한 운동화끈 제품이에요. 아래 다른 제품도 소개해 드릴 건데, 도톰한 운동화끈도 있거든요. 하지만 운동화에는 이렇게 납작하고 평평한 끈을 더 많이 쓰지 않나 싶어요.
2개가 들어 있고 1천원이에요. 폭은 8mm 정도, 길이는 120cm 예요. 운동화가 검정색이라서 검은색 끈을 찾았는데, 매장에서 이게 워낙 많이 팔려서 그런 건지 다른 색상 제품이 더 많았고 이거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품명과 품번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운동화끈 생김새
끝부분은 구멍에 넣기 쉽게 단단하게 처리되어 있어요. 아주 그냥 완전 클래식한 제품 같아요. 운동화끈은 평평 납작해요. 납작국수처럼 생겼어요. 운동화에 끼우면 발등 부분이 깔끔하게 떨어져 보이는 그런 제품이에요. 블랙 색상이라서 무엇보다! 운동화끈을 자주 빨지 않아도 티가 안 나요ㅋㅋ
이 제품을 찾는 분들 가운데 상당수가 그걸 노리지 않나요?ㅋㅋ 120cm 길이는 성인 운동화에 끼웠을 때 적당한 길이 같아요. 어린이 운동화에 끼우기에는 너무 긴 사이즈예요. 어린이 운동화끈으로는 적합하지 않은데, 그러고 보니 다이소에서 어린이 운동화용 끈은 따로 못 본 것 같네요?
■ 운동화끈 끼우는 방법
저는 아래 사진처럼 쉽게 끼우는 것을 선호하고, 사실 저 방법밖에는 모르기 때문에, 그냥 후다닥 끼웠어요ㅋㅋ 매듭이 필요 없는 운동화끈과 비교하면 치렁치렁ㅋㅋ 걸을 때마다 매듭이 덜렁덜렁, 좀 거추장스럽기는 해요. 매듭도 없이 깔끔한 실리콘 운동화끈에 적응했다가 이걸 신고 다니니까 매듭 자체가 흔들리는 느낌이 좀 귀찮기는 해요.
그래서 축 늘어진 운동화끈을 아래 끈 사이로 넣어서 고정시켜주고 걸어다니기도 해요. 운동화끈 재질은 적당해서, 한번 매듭을 지어 놓으면 잘 풀리지 않고 마음에 들었어요. 블랙 색상도 원래의 신발 색깔과 딱이에요. 이 운동화끈의 탄성에 대해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다이소 심플하고 평평한 운동화끈, 탄성 테스트
■ 운동화끈의 탄성
이번에 매장에서 사진을 찍어오지는 못했는데 다이소에서는 사실 쭉쭉 늘어나는 탄성 좋은 구두끈인가 운동화끈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나이가 들면 이래요;;
아무튼 탄성력 좋은 신발끈을 판매하기도 해요. 이 제품은 탄성력이 좀 떨어지는, 탱탱한 제품이에요. 그래서 발을 한번 집어 넣으면 운동화가 발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요. 그만큼 운동화에 발을 처음 집어 넣을 때는, 운동화끈을 아주 헐렁하게 묶은 게 아닌 이상, 실리콘 끈보다는 발을 넣기가 약간 어려워요. 그래도 한번 들어가면 발을 잘 잡아주지요. 따라서 전력질주를 할 때는 사실 매듭이 없는 실리콘 운동화끈보다는 이런 제품이 더 유리하기도 해요.
실리콘 운동화끈을 착용한 상태에서 뭔가 나쁜 짓을 하고 전속력을 튀기에는.. 운동화 벗겨질 수 있어요ㅋㅋ 운동화끈의 탱탱함, 그 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5. 집 근처 다이소 매장의 재고를 확인하세요!
- 다이소몰, 샵다이소 판매 여부: 2023.8 기준, 샵다이소에만 판매하고 있어요.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다이소 재고 확인 공식 사이트에서 '품명'을 검색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에서 재고를 확인하는 쉽고 정확한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
6.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다른 운동화끈 제품들
-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심플하고 평평한 운동화끈'의 경우에는 화이트 흰색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요. 모양 자체가 다른 제품으로는 '타원형의 도톰한 운동화끈'도 있어요. 색상도 여러 가지예요. 눈에 확 띄는 제품으로는 '파스텔 믹스컬러 운동화끈'도 있는데, 이건 웬만한 자신감으로는.. 저는 안 될 것 같아요ㅋㅋ 소화 가능하신 분은 아래 품명과 품번을 참고하시기를 바래요.
- 파스텔 믹스컬러 운동화끈: 품명 디자인 운동화끈(2개입), 품번 1035723
- 타원형의 도톰한 운동화끈(흰색): 품명 운동화끈(오발 8mm~1), 품번 41302 | 회색 제품의 품번은 41317
※ 참고로 가끔씩 운동화를 세탁할 때 제가 애용하고 있는 운동화 세척제 하나 소개해 드리고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 멜라민폼(매직스펀지) 소재를 활용한 운동화 크리너보다 이 제품이 훨씬 더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고, 오래 쓰는 것 같아요.
최근 이거 구입해서 욕실에 하나 두고, 운동화 더러워질 때마다 잘 쓰고 있어요. 특히! 운동화 말고 크록스 세척할 때는 대박이에요ㅋㅋ 그냥 새 걸로 변해요.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오늘도 여러분의 슬기로운 다이소 생활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제품 리뷰 > 패션·잡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공압축식 vs 부착식" 그것이 문제로다.. 다이소 진공압축식 유리창 손잡이 [다이소 리뷰왕] (1) | 2023.08.27 |
---|---|
일단 사자, 분명 뭐든 들어갈 것이다.. 다이소 3칸 벽걸이 수납 포켓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23 |
워터파크, 샤워할 때 필수품.. 다이소 해피홈 방수 아쿠아밴드 (방수 성능 테스트)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12 |
"문 좀 살살 닫아" 잔소리 줄어들까? 다이소 도어 충격 방지 패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8.09 |
물 묻으면 따가운 상처? 이제 끝! 다이소 바르는 상처보호제 프리덤폼 [다이소 리뷰왕] (1) | 2023.08.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