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주방용품

'찬물 라면' 끓여봤더니, 베스트 제품은? 다이소 전자레인지 라면 냄비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3. 8.
반응형

다이소 전자레인지 라면냄비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품번) : 전자레인지 라면냄비(1010802), TH전자레인지사각용기 2600ml(1005794), 혼자 쓰기 딱좋은 전자렌지 냄비 (1031148)
  • 가격: 2,000원 / 3,000원 / 2,000원 
  • 크기: 지름 13cm(1010802), 지름 15cm(1031148) 
  • 제품 원리: 모두 폴리프로필렌(PP) 재질 

3. 전자레인지 라면 냄비 사용 후기 

■ 전자레인지 라면냄비(1010802)

이 제품의 공식 품명은 '전자레인지 라면냄비'예요. 다만 제품 겉면에는 '라면냄비'라고 되어 있지 않고, 그냥 '전자레인지 냄비'라고 되어 있어요. 사실 이 냄비에 라면을 위한 특별한 기능 같은 것은 없어서, 이해는 되네요. 이 라면냄비는 원형이고, 지름이 13cm 정도 돼요. 처음이 이거 구입하고 황당했던 것은, 라면냄비에 라면이 안 들어가요ㅋㅋ 아니, 지금도 왜 라면냄비에 라면이 안 들어가는지,

저는 이해가 잘 안 돼요ㅎㅎ 중국산 냄비인데, 중국 라면은 작은가요?? 신라면 블랙, 안 들어가요. 진라면, 안 들어가요. 아니, 대한민국에서 신라면이랑 진라면, 두 개 안 들어가면 더 이상 해볼 필요 없는 거 아닌가요?ㅋㅋ 이 라면냄비는 정말 '어쩔 수 없이' 라면을 부셔서 넣어야 돼요. 

- 라면을 부수는 게 왜 싫으냐. 이건 가스레인지 불에 라면을 끓일 때보다 좀 더 심각한 문제예요. 면을 쪼개서 넣으면 위로 튀어 나올 때가 있거든요. 그럼 물에 잘 안 잠길 수가 있어요. 전자레인지의 특성상 라면을 끓이면서 젓가락으로 면을 휘젓거나, 눌러주거나, 이런 게 힘들잖아요? 그래서 면이 착하게 물속으로 쏙 들어가서 끓는 게 좋아요. 그런데 면을 부수니까, 바사삭 면이 다 튀는 건 둘째 치고, 물 위로 튀어 나오는 부분이 있어서 마음에 쏙 들지는 않더라고요;; 

- 라면을 전자레인지 냄비에 끓인다는 뜻은, 그만큼 열정적으로 뭔가를 하기 싫다는 상황이잖아요?ㅋㅋ

그래서 찬물을 붓고 시작해봤어요. '찬물 라면'이 괜찮다는 분들도 많아요. 다만, 이건 화력이 어느 정도 받쳐주는 가스레인지 불로 끓일 때의 얘기잖아요. 전자레인지는 다를 수 있어서 한번 해봤네요. 면이 쏙 안 들어가니까 부순 다음에, 계량컵으로 물을 넣어주고, 700와트 전자레인지에 우선 7분을 돌렸어요. 그런데 두둥, 7분 뒤 라면 온도를 재 보니까, 80도가 안 되네요? 망... 이건 전자레인지 라면냄비로 국물을 끓이지조차 못했다는 뜻이잖아요? 7분간 물이 80도 가까이 올라온 것일 뿐, 라면을 끓인 게 아니에요ㅠㅠ 면을 휘적휘적 하다가,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다시 2~3분 정도 더 돌렸어요. 

- 추가 시간까지 거의 10분을 전자레인지로 돌린 것 같아요. 다이소 요리 온도계로 다시 재 보니까, 온도가 97도 정도 나와요. 그렇데 돌렸는데도 물이 보글보글 끓지 못했다는 거예요ㅠ 전자레인지 찬물 라면이 될까? 싶었는데, 이건 뭐.. 700와트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가열을 시작하고 10분은 지나야 국물이 끓게 생겼더라고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먹어야죠. 예상대로 면은 다 팅팅 불었고, 컵라면에 뜨거운 물 부어놓고 깜빡! 잊어버렸다가 나중에 먹는, 딱 그 느낌이었어요ㅋㅋ 그냥 국물 맛으로 먹었어요. 

- '찬물 라면'은 포기하고, 같은 라면냄비를 사용해서 전기 주전자로 뜨거운 물을 붓고 시작해봤어요. 냄비에 면이랑 스프를 넣고, 100도로 끓인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렸어요. 약간 꼬들 라면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요^^ 3분 뒤에 먹어 보니까 음.. 이건 화력 좋은 가스레인지 불로 끓인 라면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그렇다고 식감이 확연하게 다른 정도는 아니었어요. 저는 먹을만 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했다는 점을 아마 좀 감안해서 제가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어요. 

- 편리한 점: 라면냄비 안쪽에 보면 용량 표시 눈금이 있어요. 눈에 잘 안 보이기는 하는데, 물을 몇 ml 넣었는지 계량컵이 없어도 가늠할 수 있어요. 라면 물 맞추실 때 이거 잘 보고 넣으시면 큰 실패 없어요. 우리 어차피 한 번 끓여서 먹는 건데, 물 넘치는 한강 라면은 끓이지 말기로 해요^^ 

- 황당한 점: 이 제품 황당한 게 하나 있어요.

제품 겉면에 '에어홀'이 있다고 자신 있게 표기를 해놓았어요. 뜨거운 증기 빠져나가라고 뚜껑에 아주 작은 구멍 하나 뚫어놨다는 거예요. 그런데 이 제품의 냄비 본체에는 국물 잘 따르라고, 혹은 국물 마실 때 편하라고 움푹 파여 있어서, 냄비를 옆에서 보면, 정말 에어홀보다 10배는 큰 구멍이 대문짝처럼 뚫려 있어요ㅋㅋ 냄비를 그렇게 만들어 놓고, 에어홀은 도대체 왜 뚫어놨는지 이해가 1도 안 되더라고요. 왜냐면, 설거지 귀찮으니까 라면을 뚜껑에 덜어 먹을 때도 있잖아요. 근데 그 뚜껑에 만들어진 에어홀로 국물이 줄줄 흘러서 식탁에 라면 국물이 줄줄ㅋㅋㅋㅋ 아, 진짜.. 쫌! 이 제품은 에어홀 없어도 돼요. 

■ TH전자레인지사각용기 2600ml(1005794)

- 이 제품은 너무 순박하게도 '사각용기'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 다이소 전자레인지 용기가 전부 거기서 거기예요. 이건 찜기로도 쓸 수 있어서 앞서 리뷰 포스팅도 별도로 올려 드렸거든요. 어차피 재질이 PP로 같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서 가열 가능하고, 찜요리 할 때 쓰는 채반만 빼면 냄비로 쓰는 것도 상관이 없어요. 크기가 워낙 커서, 라면 넣으니까 넉넉하니 좋고,

끓는 물을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도 면이 물에 완전히 잠기니까 골고루 익어서 좋기는 해요. 근데 크기가 크니까 무슨, 바가지에 라면 끓여 먹는 비주얼이 되어서ㅋㅋ 제 자신이 좀 초라해보이고ㅋㅋㅋㅋㅋ 아, 이건 아닌 것 같아서 마음 먹고 라면냄비의 결정판을 사야겠다, 결심하고 샵다이소와 온라인 다이소몰을 마구 뒤진 끝에 하나를 더 구입하게 됩니다;; 이 제품에 대한 리뷰는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찜통 특유의 촉촉함은 가능할까?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다이소 리뷰왕]

다이소에서 찜기를 하나 구입하려고 정말 여러 제품을 비교해봤어요. 그런데 희한하게도 '찜기'라고 적힌 것은 마음에 안 들고, '다용도 용기'라고 적힌 것이 마음에 쏙 드네요?ㅎㅎ 다용도 용기

daiso-king.tistory.com

혼자 쓰기 딱좋은 전자렌지 냄비 (1031148)

- 품명은 '혼자 쓰기 딱 좋은 전자렌지 냄비', 그리고 제품 겉면에는 드라이하게 '전자레인지 다용도 냄비'라고 되어 있어요. 다이소 매장에서도 이걸 한번 보고 사야겠다 생각하다가, 온라인 다이소몰에서 주문할 것이 생겨서 이 제품도 같이 배송을 받았어요. 라면냄비에 라면이 들어가지 않는! 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너무 기대했어요.

앞서 라면냄비(1010802)는 지름이 13cm인 반면, 이 제품은 지름이 15cm예요. 배송을 받자마자 뜯어서 라면을 넣었는데, 아...  망...했어요. 이거 2천 원 주고 샀는데, 다이소 좋은 일만 했어요ㅋㅋㅋ 꼬꼬면도 안 들어가, 진라면도 안 들어가, 신라면도 모서리가 안 들어가, 결국 진라면 또 부쉈네요;; 

- 더 심각한 문제. 이건 용량이 500ml 였어요. 라면 넣는다고 용기 지름에만 집착하는 바람에, 용량을 신경 안 쓰고 주문했다가 이런 참사가ㅋㅋ 라면 물이 550ml 넣으라는 것도 있잖아요.

근데 물 자체가 500ml밖에 안 들어가니까, 그냥 망한 거죠ㅋㅋ 라면 물만 정량으로 넣어도 물이 넘칠까 찰랑찰랑한데 뭘 끓이겠어요ㅋㅋ 그래도 구입한 게 아까워서, 면을 부숴서 우겨 넣고, 물은 끓을 정도만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하지만... 바로 끓다가 국물 다 넘쳐서 전자레인지 청소행ㅠㅠ 여러분, 이거 짭니다 짜요ㅋㅋㅋ 라면이 익기는 하는데, 물을 적게 넣을 수밖에 없어서, 라면이 짜고, 또 라면냄비(1010802)와 다르게 국물 편하게 마시라고 냄비에 별도의 홈도 만들어져 있지 않아요. 이게 왜 혼자 쓰기 딱 좋은 냄비입니까!? 라면 하나도 못 끓이는데, 혼자 쓰기 딱 좋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까?ㅋㅋ 이건 다른 데 씁시다. 

4. 내구성 테스트 

3가지 제품 모두 폴리프로필렌 재질이라 단단합니다. 식기세척기에 사용해도 변형 없고 좋아요. 다만 걱정이 되는 것이, 냄비 본체와 플라스틱 손잡이를 연결하는 부분에 틈이 벌어져 있어서 속으로 물기가 들어가서 오래 되면, 좀 찝찝할 것 같아요. 비싼 제품이 아니기는 하지만 손잡이랑 냄비 사이에 틈은 좀 없앨 수 있지 않았을까, 아쉬운 부분이네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2023.3 기준, TH전자레인지사각용기 2600ml(1005794), 혼자 쓰기 딱좋은 전자렌지 냄비 (1031148)를 판매 중입니다. 
  • 샵다이소: 2023.3 기준, 혼자 쓰기 딱좋은 전자렌지 냄비 (1031148)만 판매 중이에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 추천템, 샵다이소 앱으로 재고 확인하는 방법! [다이소 리뷰왕]

내가 원하는 다이소 추천템, 지금 집 근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가면, 재고가 있을까요? 괜히 헛걸음 할 것 같아서, 너무 궁금할 때가 많아요. 그렇다고 전화를 걸어서 직접 물어보기는 귀찮

daiso-king.tistory.com

6. 제품 특이사항 

- 앞서 소개해 드린 3가지 용기 모두 식기세척기에 사용이 가능해요. 전자레인지 용기의 재질은 폴리프로필렌으로, PP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첫 번째 라면냄비는 내열온도가 130도까지라고 되어 있고, 두 번째 사각용기는 100도까지라고 되어 있어요. 100도인 제품도 식기세척기에 넣었을 때 용기의 변형이 전혀 없었어요. 라면냄비(1010802) 제품의 경우에는 설거지 뒤에 자세히 보면, 냄비 안쪽에 라면 국물의 색깔이 희미하게 남아 있어요. 

- TH전자레인지사각용기 2600ml(1005794), 이 제품은 뚜껑에 있는 제품 스티커를 뗄 때 정말 스트레스!! 아니, 요즘 무슨 제품의 스티커를 이런 걸 붙여 놓는지 모르겠어요ㅋㅋ 무슨 주차위반 딱지 떼는 것처럼 뚜껑이 난장판이 돼요. 다이소 스티커 제거제 있어서, 집에서 그걸 뿌리고 앉았어요;; 반면, 라면냄비(1010802) 제품의 뚜껑 스티커는 아~주 깔끔하고 기분 좋게 떨어지네요. 뚜껑에 일절 흔적도 남지 않아서 좋아요.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