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 끼고 설거지하거나 일할 때 숙명적으로 불편한 부분이 '습기'예요. 손에 막 습기가 차서, 고무장갑이랑 쩍쩍 달라붙고, 벗을 때 다 뒤집어지고, 나중에 낄 때 다시 뒤집어줘야 하고ㅎㅎ 이런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해주겠다고 나선 것이 다이소!! 면코팅 고무장갑이에요. 이건 구입하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오웰 면코팅 고무장갑 3켤레(세트) M
- 품번: 1033221
- 가격: 2,000원 (3켤레)
- 크기: 포장 겉면에 손바닥을 대어 보세요!
- 제품 원리: 장갑 내부에 면 코팅
3. 면 코팅 고무장갑 사용 후기
- 고무장갑 두께: 이 장갑 처음 만졌을 때 느낌은 생각보다 '얇다'는 것이었어요. 집에서 쓰던 고무장갑, 그리고 예전부터 쭉 구입해오던 고무장갑들은 어느 정도 두게가 느껴졌는데, 이건 그런 장갑들과 니트릴 장갑의 중간 두께예요. 두께를 재는 측정기가 없는지라, 숫자로 알려드릴 수도 없고 애매합니다만ㅎㅎ 아무튼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 고무장갑보다는 확실히 얇으니까 참고하세요.
- 습기 방지를 위한 장갑: 고무장갑 안쪽이 면으로 코팅되어 있어요. 면으로 '코팅'되어 있다고 표현할 정도로 면도 막 만져지고 두께가 느껴지는 건 아니에요. 면의 재질로 코팅이 되어 있다고 말하면 정확할 것 같은데, 요즘 참 기술력 좋아요ㅎㅎ
고무장갑 끼고 한참 설거지 하면 내부에 습기가 차서 벗을 때, 이걸 뒤집어서 벗게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다이소에 가면 고무장갑 안에 끼라고 속장갑을 별도로 팔기도 하고요. 근데 또 속장갑을 끼면 장갑 2개를 끼게 되는 거라서, 손가락 움직이는데 불편하게 느낄 수도 있어요. 이건 고무장갑과 속장갑을 하나로 합치면서도 두께는 기존 고무장갑보다 얇게 느껴지니까, 설거지 할 때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 착용 및 벗을 때의 느낌: 면코팅 고무장갑을 끼고, 15분 이상 설거지를 해봤어요. 저는 미디엄 사이즈를 구입했는데, 장갑을 끼고 벗을 때 약간 끼는 느낌이 있지만, 면코팅 된 재질이 손을 스치면서 나는 소리가 경쾌했어요ㅋㅋ 손에 싹~ 하면서 들어가고, 한참 뒤에도 손에 습기가 찰 만한 시간이 흐른 뒤에도, 손에서 싹~ 소리가 나면서 벗겨져요ㅎㅎ
일반 고무장갑에서는 들을 수가 없는 소리예요. 면코팅 고무장갑을 구입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인데, 기대했던 그대로라서 아~주 만족했어요.
- 면 코팅이 젖었을 때: 장갑 내부가 면인데 물을 많이 쓰다 보니까, 장갑 속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어요. 장갑은 단목도 아니고 장목도 아니고, 중목 정도? 팔뚝 중간 정도를 덮거든요. 그래도 물이 튀다 보면 젖을 수 있지요. 이거 쓰다가 김칫국물이 안쪽으로 튄 적이 있는데 물티슈로 닦아주니까 바로 지워지기는 했어요. 안쪽이 면이라고 해서, 면 손수건에 김칫국물 젖듯이 때가 안 빠지고, 그런 건 아니더라고요. 또 면코팅을 아예 흠뻑 적시면 혹시 성능이 떨어지는 것 아닐까 궁금해서, 장갑에 아예 물을 가득 채운 다음에 말려봤어요. 잘 말린다고 신경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하루가 지났는데도 장갑 속에 물기가 아직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서 장갑을 완전히 뒤집어서 말렸더니 금방 다 마르네요. 장갑 안쪽이 젖으면 뒤집어서 말리기를 추천 드려요. 아무튼, 그렇게 마른 뒤에 면코팅을 만져보고, 다시 착용도 해봤는데 처음 샀을 때와 마찬가지로 벗을 때 싹~ 소리가 들려서 좋았어요. 물을 가득 붓는다고 해서 장갑 내부의 면 코팅이 벗겨지는 건 아니었어요.
- 변색 여부: 이 장갑은 병아리처럼 노란 샛노란색이에요. 그래서 변색 걱정은 좀 돼요. 시간을 두고 김칫국물도 열심히 닦아보고, 라면 국물도 닦아보고, 다른 양념들도 계속 닦는 중이에요. 지금까지로는 변색이 전혀 없다고는 말하기 힘들어요. 아주 희미~하게 변색 현상이 있기는 해요. 장갑에 약간 물은 들어요. 집에서 쓰던 제품은 핑크색 고무장갑인데 변색은 느끼지 못했는데, 이건 더 열심히 관찰해서 그럴까요?ㅎㅎ
4. 내구성 테스트
- 내구성은 두 가지 측면에서 봐야 할 것 같아요. 우선 장갑 내부의 면코팅이 핵심이에요. 이 코팅이 과연 어느 정도 기간 동안 성능을 유지하느냐. 또 하나는 변색인데, 어느 정도 시간까지 원래의 노란색을 유지하느냐 같아요.
특히 면 코팅 자체의 성능이 떨어진다면, 이건 일반 고무장갑과 다를 바가 없어서, 이걸 구입할 이유가 없어져요. 장갑이 찢어질 때까지 면코팅이 제 몫을 해주느냐가 관건인데, 나중에 포스팅 추가를 해보도록 할게요:)
※ 2023.4 내용 추가
두 달을 잘 쓰고 있는데, 손가락에 물이 느껴져서 보니 작은 구멍이 났네요. 언제 구멍이 났는지 모르겠는데. 사실 두 달 내내 매일 쓴 것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장갑에 불그스름하게 물이 든 것도 보이시죠? 설거지 할 때 아무래도 색깔 있는 소스 등도 많이 만지다 보니까, 노란 색에 물이 드는 것도 볼 수 있었어요. 장갑은 2켤레가 들어 있어서, 새 것을 깔끔하게 꺼내야겠습니다 :)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3.2 기준, 두 곳 모두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6. 제품 특이사항
다이소에서 직접 찍은 사진이에요. 제가 구입한 것은 왼쪽 제품, 3켤레 2천 원인데, 1켤레에 1천원도 안 하는 꼴이니 정말 저렴해요! 다이소에서 '국민득템' 마크를 붙여서 판매하고 있어요. 품질도, 가격도, 자신 있다는 뜻이겠지요? 오른쪽 제품을 보시면 같은 제품인데 1켤레에 1천원에 판매하는 것도 있어요. 한 켤레 먼저 써보고, 마음에 드시면 3켤레짜리 구입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뭘 믿고, 처음부터 3켤레를 구입ㅋㅋ 그래도 실망 안 해서 다행이에요.
한 가지 더, 최근 다이소 갔다가, 노란색 말고 다른 색상의 면코팅 고무장갑이 출시된 것도 발견했어요! 분홍색과 보라색 제품도 나왔더라고요. 제품 설명을 보니까 위의 면코팅 고무장갑과는 수입 업체가 달랐어요. 이런 제품도 참고하세요!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찬물 라면' 끓여봤더니, 베스트 제품은? 다이소 전자레인지 라면 냄비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8 |
---|---|
찜통 특유의 촉촉함은 가능할까?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4 |
장갑만은 유명 셰프처럼! 다이소 니트릴 장갑 블랙(국민득템)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23 |
가스레인지 화구, 드디어 닦았다! 다용도 브러쉬 3종세트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21 |
주방 세제·욕실 샴푸 용기 바로 교체~ 다이소 절약형 펌프용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