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나오는 유명 셰프님들, 간지 나는 블랙 장갑 끼고 요리 많이들 하시잖아요. 다이소에 그거 있어요ㅎㅎ 이거 끼고 라면 끓이면, 뭔가 있어 보임ㅋㅋ 근데 블랙 색상은 5천원 짜리 제품으로만 판매한다는 거ㅠㅠ 이번에 큰 마음 먹고, 다이소의 최고가 5천원에 판매하는 니트릴 다용도 장갑을 구입했어요! 보라색보다는 블랙이 마음에 드네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니트릴장갑80매입(M/블랙)
- 품번: 1037399
- 가격: 5,000원
- 크기: 약 9.5*24cm
- 다른 색상 여부: 보라색 제품도 있어요.
3. 니트릴 다용도장갑 블랙 사용 후기
- 외관 및 착용감: 제가 집에서 사용하던 것은 니트릴 다용도장갑 흰색 제품이에요. 흰색이 좋아서 그런 것은 아니고, 1,000원짜리 제품은 거의 흰색밖에 없어요ㅋㅋ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가장 궁금했던 건 장갑의 '두께'였는데, 막상 사보니까 기존의 흰색 제품이랑 똑같았어요. 유튜브 보면 셰프들이 이 까만색 니트릴 장갑 끼고 나와서 요리도 하고, 간지 나던데ㅎㅎ 그때는 장갑이 좀 두꺼워 보였거든요? 근데 흰색 니트릴 장갑이랑 두께도 같고, 외관도 같고, 착용감도 똑같더라고요. 다른 건 색깔 뿐~
- 편리한 점: 흰색 니트릴 장갑을 쓰면서 가장 아쉬웠던 건 '변색' 문제였어요.
장갑을 한번 끼었을 때, 사실 몇 분 안 쓰고 다시 벗게 되는 경우도 많잖아요? 장갑이 많이 오염되어 있지 않으면 물로 잘 씻어서 재사용 하는 게 가능해요. 근데 서너 번 재사용을 하다 보면, 장갑의 흰색이 노랗게 변하더라고요ㅠㅠ 장갑에서 물이 빠진 건지, 노란색 물이 든 건지, 알 수가 없었어요. 이 블랙 제품은 재사용을 해도, 일단 노랗게 변색되지 않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젖었다가 마른 장갑의 표면을 보면 장갑에 하얀 얼룩이 생길 때도 있더라고요. 흰색 제품은 노랗게 변색 되고, 블랙 제품은 하얀 얼룩이 묻고ㅎㅎ 그래도 노란 변색보다는 거부감이 덜했어요.
또 한 가지 편리한 점은, 블랙 니트릴 장갑은 물티슈처럼 한 장씩 쏙쏙 뽑아서 쓸 수 있다는 거예요.
니트릴 장갑을 사 보면 아시겠지만, 이게 가지런히 들어 있는 게 아니거든요ㅎㅎ 막 쭈글쭈글, 장갑끼리 붙어 있기도 하고 그래요. 1,000원짜리 제품은 비닐 속에 들어 있는 이런 장갑 뭉치를 떼서 하나씩 쓰는데 반해, 블랙 제품은 마치 크리넥스 티슈처럼 한 장씩 꺼내 쓰는 게 엄청 편해요. 1,000원 제품의 귀찮음을 느껴봐야 알 수 있는 상대적인 편리함일 수도 있겠네요. 니트릴 장갑은 '좌우'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그냥 뽑아서 아무 쪽에나 끼시면 돼요.
- 스마트폰 터치 여부: 니트릴 장갑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화면 터치가 가능해요. 일반적인 터치는 아주 잘 돼요. 다만 장갑을 낄 때, 손가락에 착 붙는 게 아니라, 좀 사이즈 큰 것을 끼면 손가락 끝부분에 공기층이 형성될 수도 있잖아요? 거기로 누르면 터치가 당연히 잘 안 돼요ㅎㅎ 또 한 가지, 화면 터치는 잘 돼서 메시지 입력은 편리하지만, 지문 인식은 잘 안 돼요!
절대 안 되는 것은 아니고, 대개는 안 됩니다ㅋㅋ 흰색 니트릴 장갑의 경우에는 장갑을 끼면 지문이 보였는데, 블랙 제품은 지문이 더 안 보이더라고요. 블랙 니트릴 장갑 끼고 지문 인식에 성공한 적, 저는 아직 없습니다^^
- 아쉬운 점: 니트릴 장갑은 기본적으로 '내유성'이 좋아요. 이 장갑 끼고 기름에 손을 담가도, 장갑만 벗으면 손이 말끔해요. 피부를 확실하게 보호해줘요. 이런 특성은 거꾸로 '통풍'을 힘들게 해요. 니트릴 장갑을 오래 끼고 있으면, 손에 땀이 찬다, 이 얘기입니다ㅎㅎ 장갑을 벗을 때는 따라서, 장갑이 뒤집힌 상태로 벗겨집니다ㅋㅋ
그러다 보면 재사용시 장갑의 안쪽, 바깥쪽이 불분명해집니다. 통풍은 아쉽지만, 이건 다른 장점을 위한 특성이려니 생각합니다.
- 가성비: 흰색 니트릴 장갑, 1천원 제품은 10개가 들어 있어요. 이건 5천 원에 80개가 들어 있어요. 장갑 30장 이득 본 느낌?ㅋㅋ 니트릴 장갑 많이 쓰시는 분들은 무조건 5천원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게 이득일 것 같아요. 제품 겉면에도 그래서 빨간색의 '국민득템' 마크가 붙어 있어요. 이게 뭐 살수록 이득이라나? 내가 쓴 돈보다, 더 큰 효용을 준다, 그런 취지에서 붙여놓은 마크 같아요.
4. 내구성 테스트
- 제품의 내구성에 대해서는, 예전에 흰색 니트릴 장갑을 테스트 해 본 결과를 공유해 드릴게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칼로 잘라보기도 하고, 냉장고에 넣어보기도 했어요.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샵다이소: 2023.2 기준, 두 곳 모두 품번으로 검색이 안 되네요? 다이소 매장에서는 쉽게 눈에 띄더라고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다이소 제품 재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가장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6. 제품 특이사항
- 흰색 니트릴 장갑, 검정색 니트릴 장갑. 두 제품 모두 원산지는 말레이시아입니다. 고무가 많이 나는 국가라서 그런 것 같아요. 블랙 니트릴 장갑의 제조원은 '플렉시테크 에스디엔 비에이치디', 수입 업체는 (주)아성이라고 되어 있어요. '아성'이 수입해서, '아성다이소'가 판매하는 거네요ㅎㅎ 흰색 니트릴 장갑의 제조원은 '탑글러브', 수입 업체는 '(유)아르테'라고 표기되어 있답니다.
※ 2023.6 다이소 매장에 갔다가 하늘색 제품도 발견했어요ㅋㅋ 이것도 5천원에 80매 들어 있는데, '국민득템' 마크는 없네요? 저는 지난번 구입한 검정색 장갑도 아직 다 못 쓰고 남아 있어서, 괜히 사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찜통 특유의 촉촉함은 가능할까? 다이소 전자레인지 찜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4 |
---|---|
속장갑 이제 안 사도 되겠네!! 다이소 면코팅 고무장갑 [다이소 리뷰왕] (0) | 2023.03.01 |
가스레인지 화구, 드디어 닦았다! 다용도 브러쉬 3종세트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21 |
주방 세제·욕실 샴푸 용기 바로 교체~ 다이소 절약형 펌프용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13 |
'내 이럴 줄 알았다', 노른자를 분리하는 다이소 밥주걱 [다이소 리뷰왕] (0) | 2023.0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