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니트릴 다용도 장갑. 요리뿐만 아니라, 작업, 세차 등을 할 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워낙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품질은 괜찮을까? 늘 궁금했어요. 이번 리뷰를 통해 궁금증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다이소 니트릴 다용도 장갑
- 품번: 1037276
- 가격: 1,000원
- 크기: S, M, L
- 다른 색상 여부: 흰색 제품만 판매
3. 강점과 약점
- 강점(Strength)
- 장갑 손가락 끝부분에 엠보 처리가 되어 있어서 물건을 잡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아요. 엠보 처리가 미세해서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장갑에 좌우가 없으므로 어느 쪽으로 끼셔도 상관 없어요. 엠보 처리는 따라서 장갑 안팎으로 모두 되어 있습니다.
- 스마트폰 터치가 잘 됩니다. 장갑을 낀 상태에서 요리를 하거나 작업을 할 때 갑자기 연락이 오거나, 스마트폰을 쓸 일이 있겠죠? 장갑에 더러운 물질이 묻지 않은 상황에서는 얼마든지 스마트폰을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지문 인식도 잘 되고, 문자 입력도 문제 없습니다. 장갑에 물이 묻은 상황에서도 터치 기능에 오작동은 잘 발생하지 않아요.
- 기름에 강합니다. 이걸 대개 '내유성'이라고 부르는데요. 장갑의 고무에 기름이 묻었을 때 경우에 따라서는 고무가 팽창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다이소 니트릴 장갑은 포도씨유에 2시간 가량 담가놓은 뒤 장갑을 직접 사용해본 결과 고무에 별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손에도 기름기가 전혀 묻어나지 않았어요. 기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에요. 1천 원에 10장이 들어 있는데, 염색약이나 음식물쓰레기 등을 만지지 않은 이상 깨끗하게 사용했을 경우 물로 세척해 재사용 할 수 있어요. 기름이 묻었을 때는 주방 세제로 간단히 세척하시면 돼요. 말리실 때는 장갑 안에 물기가 있으면 착 달라 붙어서 잘 마르지 않을 수 있으니, 장갑 안쪽에 휴지심 같은 것을 끼워 놓으시면 바짝 마릅니다. 하루 정도 지난 뒤에 관찰해본 결과로는 장갑이 처음 상태와 거의 다르지 않았어요.
- 냉장고에 두면 장갑 표면에 균열이 생길 수 있다고 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별다른 이상 없었습니다.
- 약점(Weakness)
- 날카로운 외부 물질에 장갑이 피부를 잘 보호해주지는 못합니다. 부상 방지용 장갑은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측면은 있습니다. 과도, 커터칼, 가위로 잘랐을 때 장갑이 모든 경우에 쉽게 잘립니다. 요리할 때나 작업할 때도 이 장갑을 끼었다고 손가락 보호에 안심할 수는 없어요.
4. 내구성 테스트
- 장갑의 내구성이 아쉽습니다. 니트릴 소재가 워낙 얇아서 장갑의 착용감이 좋고 손을 움직이기도 편한 반면, 이 장점은 거꾸로 내구성에 아쉬운 점을 남깁니다. 별다른 충격을 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장갑 일부가 찢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니트릴 소재 자체가 신축성에 초점을 둔 건 아니기 때문에, 장갑을 낄 때 고무를 과도하게 잡아 당기면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2022.9 기준 판매 중입니다.
- 샵다이소: 2022.9 기준, 샵다이소에서도 구입하실 수 있어요.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6. 제품 특이사항
- 니트릴 소재가 너무 얇아서 아쉬운 면이 있으나, 좀 더 두꺼운 소재의 니트릴 장갑이 있으면 별도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이소에서는 또 다른 종류의 니트릴 다용도 장갑을 판매하고 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제품 포장지에 팬케이크가 그려져 있어요. 온라인 다이소몰과 샵다이소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아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추가로 하나 구입했습니다.
- 겉 포장지에 '강한 내구성'이라고 적혀 있어서 기대했지만, 앞서 보신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니트릴 소재 자체가 워낙 얇아서 사용하다 보면 작은 구멍이 나고, 조금 세게 잡아 당기면 찢어질 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예요.
손가락 끝에 엠보 처리가 되어 있는 것도 두 제품이 동일해요. 다만 아래 사진 보시면, 품번이 1037276인 제품이 왼쪽인데 색깔이 약간 노란빛을 띠고 있어요. 팬케이크가 그려진 니트릴 다용도 장갑은 색깔이 좀 더 하얗습니다. 여러분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그냥 구입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7. 4달 사용 후기 추가
- 제품 리뷰용 영상을 촬영할 때 늘 니트릴 장갑을 끼는데요. 떨어질 때마다 구입하니까, 벌써 여러 번 구입한 것 같아요. 니트릴 장갑을 끼고 세정제 같은 걸 만질 때나, 다른 화학 제품을 만지면 약간 노랗게 변색되는 경우가 많이 있었고요. 장갑을 재사용 가능하기는 한데 변색된 장갑으로 음식물을 만질 수는 없으니까, 교체해서 써주게 되네요.
- 장갑이 물에 젖으면 휴지심 같은 것을 장갑 속에 넣어서 말려줘야 장갑이 짝 달라붙지 않고 마르더라고요. 그냥 젖은 상태로 방치하면 나중에 재사용시 손가락이 잘 안 들어가요ㅎㅎ 장갑 끼기 편하게, 장갑 쫙 펴지라고 입으로 훅! 훅! 불어본 적이 있는데요.
그러다 쭉 찢어진 적이 2번 있어요ㅋㅋㅋ 이 장갑 내구성이 크게 좋지는 않다는 점은 확실해요. 저렴한 가격에, 위생적으로, 자주 갈아주면서 사용하는 장갑이에요.
- 장갑을 두세 번 재사용하게 되면 희한하게, 엄지와 검지 사이가 어느 순간 조금씩 균열이 생기더니, 큼지막하게 구멍이 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어요. 왜 거기 구멍이 나는지는 모르겠는데, 하여튼 꼭 엄지랑 검지 사이부터 찢어지기 시작하더라고요ㅎㅎ 물론 장갑을 처음 낄 때 찢어지는 건 아니고, 두세 번 혹은 서너 번 쓰게 되면 소재가 좀 찢어지기 쉽게 변하는 것 같아요.
- 2023년 1월 최근에 구입한 니트릴 장갑에서는 처음으로 불량품도 하나 나왔네요ㅋㅋ 이거 때문에 교환하러 가기도 귀찮고 그래서 인증 사진만 하나 남깁니다^^ 이거 한 짝만 그렇고, 다른 건 문제 없었어요. 아래 사진 보시면 손가락 부분을 포함해 장갑이 전체적으로 짝 달라붙어 있잖아요? 새 것을 꺼내면 저런 상태랍니다. 왜 저렇게 찢어진 제품이 유통되었는지 모르겠네요 :)
▶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
'제품 리뷰 > 주방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 소풍 도시락에 넣는 문어 소시지 잘 만드는 방법 (ft. 다이소 소세지 커터) [다이소 리뷰왕] (0) | 2022.10.30 |
---|---|
물 넣은 비닐봉지가 그대로 잘리네? 다이소 접착 밀봉기 [다이소 리뷰왕] (0) | 2022.10.26 |
한방에 예술적인 사과 8조각 내기 가능? 다이소 사과커터 [다이소 리뷰왕] (0) | 2022.10.20 |
비닐봉지 뜯기의 새 시대가 열리나? 다이소 봉지 커터 [다이소 리뷰왕] (0) | 2022.10.06 |
손에 물집 막아주는 다이소 밤가위, 왜 지금 알았지? [다이소 리뷰왕] (0) | 2022.10.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