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패션·잡화

운동화 깨끗해져도 사겠다면 말리고 싶은 이유.. 다이소 운동화 크리너 [다이소 리뷰왕]

by 다이소 리뷰왕 2023. 1. 31.
반응형

다이소 운동화 크리너, 그냥 '크리너'라고 할게요. 제품 겉면에 '크리너'라고 되어 있어요ㅎㅎ 아무튼 운동화 크리너는 다이소 매장에서 볼 때마다 그 생김새가 사람의 눈길을 끌어요. 사람 발바닥 모양으로 만들어놔가지고ㅋㅋ 진짜 클린해질 것 같거든요. 뭐 특별한 게 있을까? 찌든 때가 잔뜩인 아이 운동화도 닦아줄 겸 하나 집어 왔어요. 

다이소 운동화 크리너

1. 제품 총평

  • 당장 사자 
  • 사자 
  • 모르겠다 
  • 사지 말자 ✅ (제품에 무슨 문제가 있어서 그런 건 아니에요;;) 
  • 절대 사지 말자 

2. 제품 스펙 

  • 제품명: '크린운동화클리너'라고 하네요ㅋㅋ 앞에는 '크린'이고, 뒤에는 '클리너'ㅋㅋ 다이소 제품명 진짜 기준 없음. 
  • 품번: 69023 
  • 가격: 1,000원 (4개입)
  • 제품 원리: 부직포로 닦고, 멜라민폼으로 깨끗하게! 

3. 운동화 크리너 사용 후기 

- 다이소 운동화 크리너는 2가지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요. 초록색 부직포 부분, 그리고 흰색 멜라민폼 부분이에요. 이 두 소재를 붙여서 사람 발바닥 모양으로 만들어 놨어요ㅎㅎ 부직포로 일단 운동화의 오염 물질을 가볍게 문지르라고 되어 있어요.

초벌 세척을 하라는 건데, 사실 운동화 닦다 보면 꼭 부직포로 먼저 문질러줘야 되나? 이 생각이 들 수밖에 없어요. 왜냐면 그냥 손에 물 묻혀서 모래나 다른 이물질 쓱쓱 닦아내면 그만인 것 같거든요. 

- 부직포로 닦았으면 다음은 멜라민폼으로 문지를 차례예요. 멜라민폼은 합성 고무에만 사용하셔야 해요. 예를 들면 운동화에서도 바닥이랑 맞닿는 밑바닥 부분이요. 운동화 크리너를 물에 적신 다음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살짝 짜주시고, 가볍게 문지르면 돼요. 세게 문지르면 찢어진다고 가볍게 문지르라고 되어 있어요. 근데 또 잘 안 지워지면 손에 힘 들어가죠ㅎㅎ

문지르면 멜라민폼은 닳기 시작해요. 멜라민폼과 운동화 사이의 마찰력으로 멜라민폼이 마모되면서 오염 부위를 깨끗하게 하는 원리거든요. 가죽이나 합피, 에나멜 재질의 운동화에는 사용 불가능이라고 되어 있어요. 멜라민폼으로 문지르면 가죽 등의 소재가 벗겨지나봐요. 

- 깨끗해지냐고요? 네, 깨끗해져요. 근데 제품 겉면에 나온 그림처럼 막 진짜 새하얗고, 처음 구입했을 때의 느낌처럼 화사하고, 눈이 부시고, 절대 그렇게 닦이지 않아요. 그냥 적당하게 깨끗해져요. 흰색 운동화를 더 하얗게 만들고 싶으시면 운동화 크리너로는 분명히 부족하고, 다른 세제를 쓰셔야 할 것 같고요. 또 합성 고무 부분이 아니라 운동화에서 발등 부분에 보면 통풍도 잘 되라고 미세한 구멍이 뚫려 있는 소재들도 있잖아요.

그런 데다 문지르면 별다른 효과가 없었어요. 운동화 크리너로 닦을 수 있는 부분은 운동화에서 일부분이다, 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매직 스펀지랑 뭐가 다른가. 이 제품의 주요 소재는 멜라민폼이잖아요. 근데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하는 '매직 스펀지' 제품이 딱 멜라민폼이에요. 그러니까 같은 소재를 가지고 지금 부직포를 붙이고, 사람 발바닥 모양으로 가공해서, 거기에 '운동화 크리너'라는 이름을 새로 붙인 것이죠. 운동화 세척력이 탁월한 그런 특수한 소재가 아니에요.

그래서 운동화 크리너 살 때, 매직 스펀지도 하나 구입해 왔어요. 사용 방법도 똑같아요. 살짝 물 묻혀서 문지르는 게 끝인데, 하나는 운동화 크리너, 다른 하나는 매직 스펀지로 닦아 놓고 보면, 뭐를 운동화 크리너로 닦았는지, 진짜 구분 못해요ㅋㅋ

- 그럼 뭘 사야 할까? 운동화 크리너는 국산 제품이에요. 제조원이 주식회사 '크린라이프'라고 적혀 있어요. 그래서 매직 스펀지 제조업체는 어딘지 봤거든요? 그것도 '크린라이프' 제품이래요ㅋㅋㅋㅋㅋㅋ 크린라이프 경영진의 아이디어 상품이랄까?ㅋㅋ 그럼 운동화 크리너의 멜라민폼과 매직 스펀지의 멜라민폼이 다를 리가 있겠어요??? 똑같아요. 운동화 크리너의 부직포 가격, 그리고 발바닥 모양으로 가공하는 가격, 포장 가격 등이 달라서 운동화 크리너는 1천 원에 4개만 들어 있는 것이고, 매직 크리너는 양이 훨씬 더 많은 것 같아요ㅋㅋ 운동화 세척 전에, 나는 부직포로 꼭 초벌 세척을 해야겠다,

이런 분들은 운동화 크리너를 구입하시면 될 것 같고요. 그게 아니면 그냥 매직 스펀지 사서 문지르는 게 훨씬 현명한 선택이에요. 저는 운동화 크리너 잡고 문지르다 보면 멜라민폼이 닳고 닳아서, 결국 얇은 부직포만 남게 되는데, 이거 잡기가 불편해서 차라리 그냥 매직 스펀지가 낫더라고요. 멜라민폼의 양이 훨~~씬 더 많아요. 운동화 크리너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굳이 추천하지 못하는 데는 이런 사연이 있어요. 

4. 내구성 테스트 

- 멜라민폼은 마모되면서 그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이건 닳는 게 당연해요. 운동화의 오염 정도나 재질에 따라서 좀 더 빨리 닳을 수도 있지요. 운동화 크리너는 4개가 들어 있는데, 가볍게 문지르시면 1개 가지고 2짝도 닦을 수 있고요. 작정하고 문지르시면 1개 갖고 운동화 한 짝 닦는 데도 모자를 수 있겠지요ㅎㅎ 

5. 다이소몰 & 샵다이소 판매 여부

  • 다이소몰(온라인): 2023.1 기준, 판매하고 있습니다. 
  • 샵다이소: 2023.1 기준, 판매 중이에요. 샵다이소에서는 '운동화 크리너'라고 검색하면 안 나오는데, 여기는 또 검색 키워드를 '운동화 클리너'라고 해 놨어요. 다이소, 제발 좀!! ㅠㅠ

온라인 주문 말고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품번을 문의하시면 편리합니다. 

 

☞ 우리집 근처 다이소에 상품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동영상 리뷰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